[파이낸스] "한 푼이라도 더".. 최대 年1.95% 이자 더 준대요

황두현 2021. 6. 15. 19:2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JT저축은행
앱 1주년 기념 정기예금 금리 연 0.2%p 인상
웰컴저축은행
오픈뱅킹 통해 타 은행 계좌 잔돈 모으는 적금
IBK저축은행
하루만 맡겨도 이자.. 총 5000좌 한정 예금상품
웰컴저축은행 제공
IBK저축은행 특판 포스터

저축은행이 자체 모바일뱅킹 앱 고도화를 통해 고객 유입 기반을 확보한 데 이어 고금리 예금이나 이색 상품을 선보이며 '금리 노마드족' 유치에 나섰다. 코로나19 이후 은행 예적금 금리가 0%대에 불과한 상황에서 2%에 육박하는 적금이 나와 눈길을 끈다.

JT저축은행은 모바일앱 'JT저축은행' 출시 1주년을 기념해 고객 감사 차원에서 비대면 정기예금 금리를 연 0.20%포인트(p) 인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금리 인상으로 저축은행 모바일 앱 'SB톡톡 플러스'로 가입하는 모바일뱅킹과 인터넷뱅킹 가입 고객은 JT저축은행의 비대면 정기예금 상품을 연 1.85% 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 비대면 회전정기예금의 경우 12개월 기준 최대 연 1.95%의 금리를 제공한다.

저축은행중앙회 금리 공시 자료에 따르면 저축은행업계의 비대면 정기예금 평균 금리 연 1.68% (12개월 만기, 비대면 가입 상품, 2021년 6월 10일 기준)로 집계돼 업계 평균보다 최대 0.27%P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4대 시중은행의 정기예금 상품과 비교하면 최대 1.35%P 높으며, 인터넷 전문은행의 예금 상품과 비교해도 최대 0.75%P 높다. 은행연합회에 공시된 12개월만기 상품 기준이다.

최성욱 JT저축은행 대표이사는 "더 나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선보인 모바일 앱 JT저축은행이 고객 성원에 힘입어 출시 1주년을 맞이했다"며 "고객 관심에 대한 보답으로 이번 수신 금리 인상을 실시하는 등 앞으로도 서민금융기관으로서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11일 다른 은행 입출금 계좌의 잔돈을 모아주는 오픈뱅킹 연계 적금 상품 2종을 출시했다.

기존에 판매 중이던 'WELCOME 잔돈모아올림적금'과 '웰뱅 잔돈자동적금' 상품을 개편한 것으로, 오픈뱅킹을 활용해 다른 은행 입출금 계좌 내 잔돈까지 자동으로 모아 최대 연 4.5% 금리를 제공한다. 본격 은행간 계좌거래를 통한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소비자는 누구나 웰컴디지털뱅크에서 높은 금융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상품 개편으로 WELCOME 잔돈모아올림적금과 웰뱅 잔돈자동적금에서 오픈 뱅킹 서비스를 통해 다른 은행 입출금 계좌까지 최대 6개를 지정하여 잔돈을 적립할 수 있다.

WELCOME 잔돈모아올림적금은 12개월 단일 계약상품이다. 만기 시 1만원미만의 잔액을 1만원으로 올려 지급한다. 총 불입금이 100만원을 넘으면 적용한다. 금리는 연 2.8%로, 최대 500만원 범위에서 자유롭게 적금 가능하다. 1만원으로 올려 지급받기 위해선 웰컴저축은행 계좌를 통한 잔돈적립 월 1회 이상 계약기간 내 4회 이상, 다른 은행 계좌를 통한 잔돈적립 월 1회 이상 계약기간 내 4회이상 시 제공된다.

웰뱅 잔돈자동적금은 12개월 단일 계약 상품으로 최대 연 4.5%를 제공한다. 연 1.5%의 기본금리에 우대금리 3%포인트가 제공되며 최대 200만원 범위에서 자유롭게 적금 가능하다. 우대금리 조건은 세가지로 각 1%P다.

웰컴저축은행 체크카드 이용 후 잔돈 적립 월 1회 이상 계약기간 내 6회 이상 시 웰컴저축은행 입출금 지정 계좌 1만원미만 잔돈 적립 월 1회 이상 계약기간 내 6회 이상 시 다른 은행 입출금 지정 계좌 1만원 미만 잔돈 적립 월 1회 이상 계약기간 내 6회 이상 시 각각 제공된다. 우대금리에 해당하는 잔돈적립서비스는 고객이 지정한 계좌를 통해 매주 수요일 오전 자동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쉽게 이용 가능하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오픈뱅킹 서비스 취지에 맞춰 이번 상품을 개편하게 됐다"며 "여러 계좌에 흩어져서 관리하게 힘들었던 잔돈을 적금계좌 1곳으로 자동으로 적립하고 높은 이율까지 적용받을 수 있는 혁신적인 상품"이라고 말했다.

'WELCOME 잔돈모아올림적금'과 '웰뱅 잔돈자동적금' 가입을 포함해 오픈뱅킹 서비스 이용은 생활금융플랫폼 웰컴디지털뱅크(웰뱅)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IBK저축은행은 지난 3일 'IBKSB e-파킹통장'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총 5000좌 한정 판매 중인 예금상품이다. 예치금액, 예치기간 등에 제한없이 자유롭게 입출금 가능하며,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지급하는 비대면 전용 저축예금이다.

이달말까지 특판 캠페인 기간 중에는 특별 우대금리가 적용되는데, 잔액 5000만원까지 연 1.5%가 적용된다. 영업점 방문 없이 콜센터를 통해 상담 가능하며, 송금, 대출, 예금 등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IBK저축은행 모바일 앱 i-bank 가입을 통해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AP가입 가능하다.황두현기자 ausur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