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책점이 타점보다 적은 투수, 美베팅업체 "디그롬 MVP 배당률 2대1, NL 1위"

노재형 2021. 6. 15. 17: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그롬은 정규시즌 MVP 수상에 필요한 자격을 갖췄다.'

미국 스포츠 베팅업체 '시저스스포츠북스(Caesars Sportsbooks)'는 15일(이하 한국시각) 디그롬의 올시즌 내셔널리그 MVP 배당률을 2대1로 책정해 발표했다.

또다른 베팅업체 'BetMGM 스포츠북스'도 지난 주 9대1이었던 디그롬의 MVP 배당률을 1주일 만에 2대1로 대폭 낮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욕 메츠 에이스 제이콥 디그롬이 지난 6일(한국시각)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전에 선발등판해 투구를 하고 있다.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노재형 기자] '디그롬은 정규시즌 MVP 수상에 필요한 자격을 갖췄다.'

뉴욕 메츠 제이콥 디그롬이 세기의 0점대 평균자책점 행진을 이어가자 그를 내셔널리그 MVP로 점치는 매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번에는 스포츠 베팅업체가 나섰다.

미국 스포츠 베팅업체 '시저스스포츠북스(Caesars Sportsbooks)'는 15일(이하 한국시각) 디그롬의 올시즌 내셔널리그 MVP 배당률을 2대1로 책정해 발표했다. 또다른 베팅업체 'BetMGM 스포츠북스'도 지난 주 9대1이었던 디그롬의 MVP 배당률을 1주일 만에 2대1로 대폭 낮췄다. 1달러를 걸면 3달러를 받아 2달러를 번다는 뜻이다. 올시즌 개막 즈음 디그롬의 MVP 배당률은 40대1이었다.

ESPN은 '투수가 정규시즌 MVP에 오르려면 눈이 튀어나올 정도의 기록이 필요하다. 1993년 이후 투수가 MVP에 오른 것은 두 번밖에 없다. 스포츠북스는 디그롬이 그럴 자격이 있다고 믿고 있다'며 '디그롬은 타석에서 올린 타점이 마운드에서 내준 자책점보다 많다'고 전했다. 올시즌 10경기에서 6승2패, 평균자책점 0.56(4자책점)을 기록 중인 디그롬은 타석에서 5타점을 마크했다.

디그롬은 지난 12일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홈경기에 선발등판해 6이닝 1안타 10탈삼진 무실점의 완벽한 투구로 시즌 6승째를 따냈다. 당시 디그롬은 투구수 80개를 기록하고 교체됐는데, 굴근건염 증세로 마운드를 내려간 것이다. 그러나 상태가 심각하지는 않아 예정대로 오는 17일 시카고 컵스전에 선발등판하기로 했다.

시저스스포츠북스 뉴저지점은 컵스전 직후 디그롬의 MVP 배당률을 6대1로 책정했는데, 별이상이 없는 것으로 나오자 이날 2대1로 조정했다.

메이저리그 역사상 투수가 MVP에 오른 건 25차례. 1992년 오클랜드 애슬레틱스 마무리 데니스 에커슬리가 51세이브, 평균자책점 1.91로 아메리칸리그 사이영상 및 MVP의 주인공이 됐었고, 이후엔 2011년 디트로이트 타이거스 저스틴 벌랜더(24승5패, 2.40), 2014년 LA 다저스 클레이튼 커쇼(21승3패, 1.77)가 사이영상과 MVP를 동시에 석권했다.

디그롬에 이어 샌디에이고 유격수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가 3대1,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외야수 로날드 아쿠나 주니어가 4대1의 배당률로 2,3위에 올랐다.
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최희 “시부모 있는데 훌렁 벗고 모유수유..멘붕”
조혜련 “김새롬 기절·김신영 코피…방송 폐지”
박수홍, 父 망치 들고 집 문 두들겼다더니..결국 이사 “새 집주인 안아주셔”
장영란 “♥한의사 남편과 윤활제로 부부관계 유지”
한예슬 누구도 예상 못한 대응...작심 폭로 무색해진 이유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