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이스트게임즈 신작 '카발 레드' 시네마틱 영상 공개

임영택 2021. 6. 15. 17:2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스트게임즈(대표 이형백)는 신작 모바일 MMORPG ‘카발 레드’의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영상은 원작 ‘카발 온라인’의 오리지널 캐릭터이자 제8현자의 호위무사인 ‘유안’이 오랫동안 잠들어 있던 동료들을 깨우고 대륙 탈환을 위한 반격을 시작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시리즈 대표 탈것인 호버 바이크 ‘아스트랄 바이크’와 마력이 깃든 체인소드 등도 소개한다.

‘카발 레드’는 ‘카발 온라인’을 활용한 두 번째 모바일게임으로 올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원작에서 사랑받았던 콤보 전투의 손맛과 빠른 성장의 쾌감은 살리면서 새로운 성장 시스템과 콘텐츠를 더했다.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퀘스트 인터페이스 및 편의 시스템도 구현했다.

◆ IESF, 국제 e스포츠 학술 연구 공모전 개최

국제e스포츠연맹(IESF)은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후원으로 ‘2021 국제 e스포츠 학술 연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공모전은 논문과 연구 공모로 나누어 진행된다. e스포츠 관련 자유 주제를 다루는 논문 공모는 9월 1일부터 접수가 시작되며 연구 공모는 ‘e스포츠의 경제적 효과’를 지정주제로 6월 14일부터 27일까지 접수한다.

국제e스포츠연맹과 부산광역시는 참가자 중 논문공모 대상 수상작 1편과 연구공모 선정작 1편을 선정해 올해 10월 중 부산에서 개최되는 2021 국제 e스포츠 학술 세미나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국제 e스포츠 아카이브에도 등재한다.

◆유엘유게임즈, 신작 ‘정마담’ 국내 앱 마켓 출시

유엘유게임즈(대표 오영파)는 신작 모바일 MMORPG ‘정마담’을 국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스토어에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정마담’은 대규모 전투를 특징으로 내세운 모바일 무협 MMORPG다. 1000명의 이용자가 동시에 접속이 가능하며 최신 PBR 랜더링 기술을 도입해 날씨의 변화까지 표현한 것이 강점이다.

유엘유게임즈는 공식 카페에 가입 후 가입인사를 남긴 모든 참여자에게 환령부 3개, 태을정금 3개 등의 아이템을 지급하고 PvP 랭킹 500위 달성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BHC치킨,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의 경품도 제공한다.

◆ 액션스퀘어 ‘삼국블레이드’ 방덕 초월 적용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는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에 방덕 초월을 적용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방덕 초월 적용으로 초월 스킬인 ‘생사결 역장진’이 추가됐다. 초월 스킬은 캐릭터에게 모든 상태이상 면역 효과를 부여한 이후 공중으로 도약해 지면을 내리쳐 상대에게 기절 효과를 발생시킨 이후 적을 끌어당기고 일정시간 유지되는 역장진을 생성한다. 역장진 내의 적군은 무적을 관통하는 지속적인 침묵과 느려짐 효과가 적용된다. 추가로 10초간 방덕을 포함한 아군 전체에 지속 체력 회복 효과가 발생한다.

액션스퀘어는 이벤트 전장을 개방하고 핫타임 이벤트, 미션 달성 이벤트, 확률업 이벤트, 출석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 신작 모바일 전략게임 ‘더워킹데드:서바이버즈’ 사전예약

갤럭시플레이테크놀로지는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게임(SLG) ‘더워킹데드: 서바이버즈’의 국내 출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게임의 글로벌 시장 누적 다운로드 건수는 5000만건 이상이다.

‘더워킹데드: 서바이버즈’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드라마 ‘워킹데드’의 원작 코믹스 라이선스를 받은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주요 캐릭터 릭, 미숀, 니건, 글렌 등이 등장한다.

이용자는 다른 이용자와 좀비(워커)와의 생존 전쟁에서 살아남는 것을 목표로 정착지 건설부터 성벽 방어, 방어 구축, 보급품 모으기, 다른 생존자 모집, 동맹 결성, 군대 훈련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사전예약자에게는 릭 조각 50개, 다이아몬드 1000개가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갤럭시 S21, 갤럭시 버즈 프로 등의 경품도 증정된다.

◆ 신작 모바일 액션 RPG ‘퍼니싱:그레이레이븐’ 2차 테스터 모집

홍콩히어로엔터테인먼트는 신작 모바일 액션 RPG ‘퍼니싱:그레이레이븐’의 국내 2차 비공개 테스트 참여자를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2차 테스트는 6월 25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며 참가자 모집은 안드로이드 OS 사용자 3000명, iOS 사용자 1000명 대상이다.

테스트 신청은 ‘퍼니싱:그레이레이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OS 및 디바이스 기종 선택, 이메일 주소 입력, 설문조사 작성 등이 요구된다. 선정된 이용자는 별도 이메일을 통해 안내된다.

‘퍼니싱:그레이레이븐’은 현재 사전예약자 40만을 돌파하며 기대를 받고 있는 모바일 액션 RPG다. 미소녀 캐릭터를 내세웠으며 적청황의 스킬볼을 활용한 3체인 액션이 특징이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누적 다운로드 3000만건을 돌파한 바 있다.

◆ 미호요, ‘붕괴3rd’·‘원신’ 콜라보 발표

미호요는 ‘붕괴3rd’와 ‘원신’의 콜라보레이션 계획을 발표하고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붕괴3rd’의 4.9 버전에 ‘원신’의 인기 캐릭터 ‘피슬’이 추가되며 ‘각청’이 여행의 인도자로 스토리 이벤트에 등장할 예정이다.

‘피슬’은 ‘붕괴3rd’에서 활 무기를 사용하는 최초의 캐릭터로 등장하며 ‘약점 사격’을 통해 적의 약점 부위를 조준 사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각청’은 ‘붕괴3rd’의 스토리 NPC이자 특수 체험 캐릭터로 특정 스토리 이벤트에서 전투에 활용할 수 있다.

비하인드 영상에서는 ‘붕괴3rd’와 ‘원신’ 개발팀이 함께 콜라보레이션 이유를 소개하고 제작 과정과 최종 구현 방식을 설명했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