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여행에 초점을 맞춘 전라남도 고흥군의 여행지 추천

박완영 로피시엘 2021. 6. 15. 16: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두 번째로 맞이하는 올 여름은 예년보다 이른 무더위와 함께 그 시작을 알렸다.

현재 본격적인 백신접종이 시작되면서 여름휴가철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는데, 올 여름 휴가지로는 인파가 몰리는 곳보다는 한적한 곳이 선호되고 있다.

치유의 숲은 굴참나무, 갈참나무, 고로쇠 등 참나무류가 주종을 이루는 천연림으로 피톤치드 효과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여름'과 '피서'하면 빼놓을 수 없는 해수욕장도 2곳을 소개하고자 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두 번째로 맞이하는 올 여름은 예년보다 이른 무더위와 함께 그 시작을 알렸다. 현재 본격적인 백신접종이 시작되면서 여름휴가철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는데, 올 여름 휴가지로는 인파가 몰리는 곳보다는 한적한 곳이 선호되고 있다.

다양한 국내 여행지들 중 '지붕이 없는 미술관'이라 불리는 전라남도 고흥은 비교적 덜 알려진 관광지와 볼거리들이 많고, 먹거리 또한 풍성하여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기기에 좋다.

오늘은 언택트 여행에 초점을 맞춰 전라남도 고흥군의 여행지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신선하고 상쾌한 공기를 들이마시면서 숲 속을 거닐 수 있는 산림욕은 건강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최근에 이르러 인기가 굉장히 높은데, 우선 고흥에서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3곳을 추천한다.
전남 고흥군 영남면에 위치한 팔영산 편백치유의 숲
/사진= 대한민국 구석구석 공식홈페이지
치유의 숲은 굴참나무, 갈참나무, 고로쇠 등 참나무류가 주종을 이루는 천연림으로 피톤치드 효과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테라피 센터(치유센터), 명상 셸터, 치유의 숲길, 전망테크, 기채움 전망대 등 다양한 산림치유시설을 즐길 수 있다.
전남 고흥군 봉래면에 위치한 나로도 편백숲
/사진= 고흥관광 공식블로그
80년 이상된 삼나무 편백 3만주가 울창한 숲을 형성하여 삼림욕을 즐길 수 있으며, 숲이 주는 편안함과 자연에 도취될 수 있는 곳이다. 정상에 올라가면 봉화대가 있고 다도해의 수려한 경관과 인근 여수시 화정면 손죽도를 가까이 볼 수 있어 산행을 즐기기에도 적격이다.
고흥군 금산면에 위치한 거금생태숲
/사진= 대한민국 구석구석 공식홈페이지
거금도에 있는 숲인 거금생태숲은 마치 바다에 떠 있는 고래등 같은 분위기를 풍기는 적대봉의 남쪽자락인 청석마을에 위치하고 있으며, 탐방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여름'과 '피서'하면 빼놓을 수 없는 해수욕장도 2곳을 소개하고자 한다.
고흥군 도화면에 위치한 발포해수욕장
/사진= 고흥관광 공식홈페이지
발포해수욕장은 노란색을 띄는 양질의 고운 모래가 길게 펼쳐져 있는 것이 특징으로, 수심이 얕고 주변에 볼거리가 많아 가족단위 피서객들이 찾기에 안성맞춤이다. 간조 시에는 자연산 피조개도 채취할 수 있어 색다른 피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고흥군 금산면에 위치한 익금해수욕장
/사진= 고흥관광 공식홈페이지
익금해수욕장은 남해안 최남단의 맑고 푸른 바다와 은빛 모래사장을 자랑하는 곳으로 시원한 소나무 숲과 현대식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바다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며, 백사장이 밤하늘과 어우러지는 모습이 매우 아름다워 친구나 연인과 찾기에도 좋다.
[관련기사]☞ 전 남친과 불륜 아내 "내 몸이 원했어…당신과는 좋았던 적 없어"[영상] 아시아계 배달원, 거리서 흉기에 '푹'... 美 또 증오범죄14세 소녀와 주종관계 맺고 '알몸 영상통화' 강요한 20대"셋이 한 침대서"…'남편 공유' 쌍둥이 자매 "임신도 동시에"수상한 모텔 덮친 경찰…내부는 女선택해 술먹는 '미러방'

박완영 로피시엘

<저작권자 ⓒ 로피시엘 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로피시엘 코리아 & lofficiel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