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필, 25~26일 '헤리티지 시리즈 Ⅲ-세헤라자데' 공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오는 25·26일 서울과 수원에서 '경기필 헤리티지 시리즈 Ⅲ - 세헤라자데'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경기필 부지휘자 정나라의 지휘로 림스키 코르사코프 '세헤라자데', 베토벤 교향곡 8번을 연주한다.
또 경기필은 베토벤 사이클의 일환으로 교향곡 8번을 연주한다.
헤리티지 시리즈 Ⅲ의 지휘를 맡은 경기필 정나라 부지휘자는 "베토벤의 잘 안 알려진 이 교향곡을 통해 베토벤의 새로운 모습을 알려드리려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뉴스1) 진현권 기자 =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오는 25·26일 서울과 수원에서 ‘경기필 헤리티지 시리즈 Ⅲ - 세헤라자데’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경기필 부지휘자 정나라의 지휘로 림스키 코르사코프 ‘세헤라자데’, 베토벤 교향곡 8번을 연주한다.
1부에 연주될 림스키 코르사코프의 교향적 모음곡, 작품 35 ‘세헤라자데’는 '아라비안나이트'로 불리는 천일야화를 소재로 4악장으로 구성한 교향시다.
첫 악장인 ‘바다와 신드바드의 배’와 마지막 악장 ‘바그다드의 축제-바다-난파’까지 전 악장에 걸쳐 바다가 중요한 모티프로 등장한다.
또 작곡가의 천재적인 관현악 기법으로 관객들은 다양하고 풍성한 색채에서 나오는 이국적인 현장감을 경험할 수 있다.
‘세헤라자데’는 김연아가 싱글 프리스케이팅 배경음악으로 사용해 널리 알려진 곡이기도하다. 김연아 외에도 미셸 콴, 안도 미키 등 유명 선수들이 올림픽과 세계선수권대회 프로그램 음악으로 사용할 정도로 드라마틱하다.
또 경기필은 베토벤 사이클의 일환으로 교향곡 8번을 연주한다.
교향곡 7번에 비해 극적인 음악효과가 없어 자주 연주되지는 않지만, 스케르초 악장에 베토벤 특유의 ‘철학적 조크’가 들어가기도 한 매력적인 작품이다. 베토벤은 생전 7번보다 8번을 더 좋아했다고 알려져 있다.
헤리티지 시리즈 Ⅲ의 지휘를 맡은 경기필 정나라 부지휘자는 “베토벤의 잘 안 알려진 이 교향곡을 통해 베토벤의 새로운 모습을 알려드리려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필 헤리티지 시리즈 Ⅲ - 세헤라자데’는 오는 25일 오후 8시 경기아트센터 대극장, 26일 오후 5시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선보인다.
티켓은 수원 1만~4만원, 서울 1만~6만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아트센터 홈페이지 등 참조.
jhk10201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母 술집 5개 운영, 결혼만 7번…친부 누군지 몰라" 김광수 가정사 고백
- "띠동갑 상사에 당했는데 꽃뱀 취급"…성폭력 피해자, 회사 창 밖 투신
- '100억 자산' 82세 여성의 잘못된 끝사랑…50대 남친에 15억 뜯겼다
- "솔비, 도화살 75%…남자 숨 막히게 하는 사주, 남편 복 없다"
- 커피 28잔 단체배달에 "씨XX이네"…배달기사, 업주 향해 쌍욕
- "테이저건은 무서워"…흉기난동男, 문틈 대치 끝 급결말[CCTV 영상]
- 류화영 "티아라 내 왕따는 사실…김광수 대표 발언은 왜곡" 반박
- 트와이스 모모, 브라톱 속 선명 복근…남다른 건강미 [N샷]
- '찍찍' 만두 파먹는 쥐 포착…'143년 전통' 딤섬집 위생 논란
- 이혜영 "운용자산 27조 남편과 같은 날 죽기로 약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