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일본 지상파 TBS그룹과 전략적 제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 ENM이 일본 5대 지상파 방송사 중 하나인 TBS그룹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일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CJ ENM은 넷플릭스, 스카이댄스 등 글로벌 메이저 콘텐츠 회사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데 이어 일본 유력 지상파 TBS그룹과도 손을 잡음으로써 웰메이드 콘텐츠 제작 역량과 성장 가능성을 글로벌 시장에서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 ENM이 일본 5대 지상파 방송사 중 하나인 TBS그룹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일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CJ ENM과 TBS그룹 양사는 15일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타깃 콘텐츠의 공동제작 및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CJ ENM과 TBS그룹이 보유한 글로벌 콘텐츠 제작 역량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드라마, 영화, 예능,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공동 기획·제작·배급하고, 웹툰·만화 공동 제작, 오프라인 콘서트 기획, 콘텐츠 포맷 개발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이미 콘텐츠 경쟁력이 입증된 CJ ENM과 TBS그룹은 한국, 일본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복안이다. TBS그룹은 전 세계에서 리메이크되며 큰 인기를 끌었던 자사 드라마 ‘한자와 나오키’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와 예능 ‘SASUKE’ ‘풍운! 타케시성’ 등을 제작한 일본 5대 지상파 방송사 중 하나다.
CJ ENM은 작년 일본에서 열풍을 불러일으켰던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사이코지만 괜찮아’를 비롯해 일본판 ‘시그널’ ‘미생’ ‘기억’ ‘보이스’ 등의 자사 작품들을 통해 독보적인 K-콘텐츠 제작 회사로 일본 내 인지도를 쌓아왔다. CJ ENM은 넷플릭스, 스카이댄스 등 글로벌 메이저 콘텐츠 회사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데 이어 일본 유력 지상파 TBS그룹과도 손을 잡음으로써 웰메이드 콘텐츠 제작 역량과 성장 가능성을 글로벌 시장에서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됐다.
CJ ENM의 최진희 영화·드라마 총괄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일 대표 콘텐츠 기업인 두 회사가 제작 역량을 한데 모아 글로벌에서 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며 “CJ ENM은 글로벌 콘텐츠 파트너사와의 협업 확대를 통해 세계 시장을 겨냥한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TBS그룹 스가이 타쯔오 전무이사는 “TBS홀딩스는 글로벌 신규 시장 진출·확대를 통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우수한 크리에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TBS그룹과 전 세계에서 콘텐츠 경쟁력이 입증된 CJ ENM이 새로운 글로벌향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진용 기자 realyong@munhwa.com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 공유’ 일란성 쌍둥이 자매… “임신도 동시에”
- 韓정치 창조적 파괴 ‘이준석 돌풍’, 野 ‘대권 플랜B’ 부를 태풍 될 수도
- 고두심·지현우 “33세 나이차 파격 멜로…마음으로 봐주시길”
- 허벅지로 수박 3통 7.6초만에 박살낸 美 여성…‘세계 기록’
- 윤석열 대변인 “대선 택시직행 발언 매우 부적절”
- 아내만 38명…‘세계 최대가족’ 거느린 종교집단 우두머리
- 윤종신 “성수대교 붕괴 15분전 다리 건너…지금도 소름”
- 홀로 집 지키던 치매 할머니 성폭행한 50대 구속
- “네 친구 생리하냐” 성관계 못하게 되자 여친 폭행한 50대
- 놀이터서 음란행위… 신음소리에 놀란 주민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