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의 희열3' 차범근 "독일 진출=국부 유출급? 반대 많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차붐' 차범근의 전설이 공개된다.
6월 17일 방송되는 KBS 2TV '대화의 희열3'에서 '축구 레전드' 차범근, 박지성과 함께하는 '축구의 희열' 대화가 이어진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이들 중 가장 먼저 유럽에 진출한 '해라버지(해외축구 할아버지)' 차범근의 전설적 일화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차범근은 이들보다 더 이전 1970년대 후반 미지의 세계였던 독일 분데스리가에 진출해 역사를 쓴 축구 선구자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차붐’ 차범근의 전설이 공개된다.
6월 17일 방송되는 KBS 2TV ‘대화의 희열3’에서 ‘축구 레전드’ 차범근, 박지성과 함께하는 ‘축구의 희열’ 대화가 이어진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이들 중 가장 먼저 유럽에 진출한 ‘해라버지(해외축구 할아버지)’ 차범근의 전설적 일화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요즘 세대들에게 축구 하면 떠오르는 사람은 ‘손세이셔널’ 손흥민일 것이다. 그리고 그 이전에는 ‘한국인 최초 프리미어리거’, ‘해버지(해외축구 아버지)’ 박지성이 있었다. 차범근은 이들보다 더 이전 1970년대 후반 미지의 세계였던 독일 분데스리가에 진출해 역사를 쓴 축구 선구자였다.
‘대화의 희열3’ 녹화장에서 이날 차범근은 유럽 진출 데이터조차 없던 그때 그 시절 분데스리가 입단 제안을 받게 된 뒷이야기부터, 온갖 불리한 조건들을 뚫고 리그를 뒤흔든 전설이 되기까지, ‘차붐 신화’를 이야기했다. 특히 차범근은 당시 독일 잡지에서 선정한 ‘세계 4대 상승세 인물’로 테레사 수녀와 함께 뽑히기까지 했다고. 위인전에 나오는 인물과 이름을 나란히 했다는 MC들의 감탄에, 차범근은 “그래요? 나 대단하네”라고 능청을 떨어 웃음을 안겼다는 후문이다.
차범근의 해외 진출은 당시 축하 받지 못한 소식이었다. 차범근은 “독일에 간다고 했을 때 반대가 더 많았다”고 말하며, ‘국부 유출’이라는 반응까지 있었던 당시 분위기를 전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러한 차범근은 단 한 경기만에 ‘비밀 병기’로 떠오른 분데스리가 데뷔전 비하인드를 털어놔 모두의 감탄을 받았다고 해 궁금증이 높아진다.
이 밖에도 차범근은 요즘 세대들은 모르는 맨땅에 축구를 했던 일화들을 풀어놓아, ‘해버지’ 박지성조차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 17일 오후 10시40분 방송. (사진=KBS)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현영, 화끈한 비키니 자태 공개…글래머 몸매+개미허리[SNS★컷]
- ‘애로부부’ 늦게 끝난다던 아내, 간 곳은 낯선 남자의 집?
- ‘김무열 ♥’ 윤승아, 양양 죽도해변 133평 4층 집 내부도 공개 ‘농구장→숙박 위한 룸까지’(
- 서정희. 19평 화이트톤 시티뷰 주방 “집은 거짓말을 안 한다” [SNS★컷]
- 김민종, 양평 세컨드하우스 공개…컨테이너 집→마당 옆 텐트까지(불꽃미남)
- ‘백세누리쇼’ 양혜진 500평 집 공개, 집안에 다리→연못까지
- [단독]전지현 논현동 건물 230억에 팔았다 14년 보유 140억 차익
- ‘4kg 감량’ 손담비, 더 아찔한 생애 첫 속옷 화보 “건강미 물씬”
- 건물주와 바람난 남편, 장례식장 간다더니 호텔에 골프 치러…이혼 요구도 당당(애로부부)[종합]
- ‘♥이병헌’ 좋겠네‥이민정 공개한 상 다리 부러지는 호화 집밥[SNS★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