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오토메이션, 아태지역 제조 기업 위한 라이프사이클IQ 서비스 선봬

고승민 2021. 6. 15. 10:5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로크웰오토메이션. 로고 이미지
사진= 라이프사이클IQ 서비스. 로고 이미지(로크웰오토메이션. 제공)

로크웰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이 새로운 브랜드 라이프사이클IQ™ 서비스(LifecycleIQ Services)를 선보였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은 기업들의 빠른 혁신과 효율성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서비스와 솔루션 제품들을 진화시키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브랜드 라이프사이클IQ 서비스는 고객들이 로크웰오토메이션의 기술 및 고도로 숙련된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성능을 개선하고, 산업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가능성을 확장시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라이프사이클IQ 서비스는 고객들이 현재 필요로 하고 기대하는 혁신적인 파트너십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디지털 기술과 광범위한 인적 노하우를 결합하여, 기업들이 자신들의 비즈니스 사이클에 있는 모든 지점에서 더 빠르고, 더 스마트하며, 더 민첩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서비스는 기업들이 신규 설비 투자 및 기존 설비 투자 시설의 설계 단계부터 운영 및 유지보수 단계까지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의 역량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의 라이프사이클 서비스 담당 수석부사장인 프랭크 쿨라세비치(Frank Kulaszewicz)는 "라이프사이클IQ서비스는 보다 친밀한 고객 참여 모델을 만들며, 이는 기업들이 문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생산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로크웰오토메이션은 기업들이 제품, 프로세스와 공장 라이프사이클의 모든 지점에서 생산성, 안전 및 보안성을 높이도록 지원하는 다양하고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투자하고 있다"고 전했다.

로크웰오토메이션 아태지역 솔루션 및 서비스 담당 선임이사 인바바난 라티남(Inbavanan Rathinam)은 "아태지역의 많은 산업 제조 업체들은 기존의 장비와 기계를 연속성을 가지고 원활하게 통합하면서, 스마트 제조 기술을 빠르게 적용하고자 하는 직면 과제를 가지고 있다."며, "라이프사이클IQ서비스는 이러한 니즈를 전반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기업들이 인프라와 프로세스 모두에서 민첩성과 유연성을 확보하게 함으로써 미래에 대비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라고 언급했다.

더불어, "지속 가능한 운영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효율성 향상은 지역 내 모든 부문에 걸쳐 기업에게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라이프사이클IQ 서비스는 우리 고객들이 공장의 설계에서부터 안전한 운영에 이르는 모든 단계에서 더 나은 계획을 수립하고 서비스할 수 있도록 해주며, 에너지 사용을 줄이고, 낭비를 최소화하며, 생산량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덧붙였다.

제조 기업들은 라이프사이클IQ서비스 내 지식과 경험을 활용하여 디지털 정책을 전략적으로 계획, 구현 및 확장할 수 있다.

전략 목표를 정의하고, 활용 대상을 결정하며 비즈니스 가치를 수치화 하는 것부터 지원되며, 그 후 로크웰오토메이션은 현장 적용, 지속적인 유지보수 및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 지원을 지속한다.

또한 라이프사이클IQ서비스는 기업들이 사전 예방적인 사이버보안 정책을 채택하고, 사전, 도중, 사후의 연속적인 과정에서 전체 사이버 공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OEM과 같은 원격 작업 근로자 및 파트너사와 공장을 연결하는 기업이 증가함에 따라, 안전한 원격 접속 및 보안 상태 평가 서비스를 통해 이러한 연결된 기업들을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들은 세계적인 보건 문제와 숙련된 근로자들의 은퇴에 따른 기술 인력 부족 사태, 신기술의 유입 등과 싸우고 있는 상황에서 자신들의 근로자들을 지원하는 새로운 방법이 필요하다. 또한 IIoT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인력 지원이 필요하다

라이프사이클IQ서비스는 기업들이 니즈를 평가하고, 우선순위를 정하며 인력 개발 프로그램을 수립함으로써 고유한 인력 문제와 격차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로크웰오토메이션은 원격 지원 기술과 증강 현실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들이 지원 엔지니어들과 작업하고, 가상 교육을 통해 기술력을 강화하며 공장에 사람들을 보내지 않고도 안전 및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하나의 계약으로 여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고 있다. 기업들은 통합 서비스 계약을 통해 지원 요구사항을 단순화 할 수 있는 제품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전문가들을 호출하고 우선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단 하나의 번호를 갖게 된다. 기업들은 한 번의 통합 계약으로 연중 24시간 제공되는 기술 지원, 수리 서비스, 보고서 및 분석 결과, 현장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

고승민기자 ksm@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