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훌륭', 17개월 아기와 반려견 사이 고민하는 보호자.."고민하면 안 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훌륭'에 17개월 아기를 공격하는 고민견 말티푸가 등장했다.
우디는 17개월 된 아들에게 보이는 공격성과 낯선 사람을 향한 끊임없는 짖음으로 주위의 걱정을 샀고, 엄마 보호자는 "둘만 잘 지내면 더 바랄 것도 없을 것 같다"라며 4번이나 '개훌륭'에 사연을 신청해 출연진들의 안타까움도 샀다.
먼저 이경규와 안성준의 방문에 고민견 우디는 끊임없이 짖으며 이경규에게 달려들었고, 이를 막기 위한 이경규의 블로킹에도 주눅들기는 커녕 더 강한 공격성을 보이며 위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개훌륭’에 17개월 아기를 공격하는 고민견 말티푸가 등장했다.
지난 14일 KBS2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가 방송됐다.
이날 트로트 가수 안성준과 더블레스 최도진, 이하준이 견학생으로 출연했다. 이들은 ‘개훌륭’을 위해 직접 준비한 로고송으로 완벽 하모니를 선사했고, 안성준은 “요즘 강아지를 키워보고 싶어 유기견 보호 센터를 관심 있게 보고 있다. ‘개훌륭’에 와서 물어보고 싶은 게 많았다”라며 반려견에 대한 관심과 공부 열정을 드러냈다.
이어진 실전학습 고민견으로 말티푸 우디가 등장했다. 우디는 17개월 된 아들에게 보이는 공격성과 낯선 사람을 향한 끊임없는 짖음으로 주위의 걱정을 샀고, 엄마 보호자는 “둘만 잘 지내면 더 바랄 것도 없을 것 같다”라며 4번이나 ‘개훌륭’에 사연을 신청해 출연진들의 안타까움도 샀다.
아들이 걷기 시작한 후로 거실에 있던 베이비룸을 부수고 나와 아들과 우디를 분리시켜 놓기 힘들다는 엄마 보호자는 “인터넷을 찾아봐도 해결 방법이 보이지 않아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모르겠다”라며 답답한 심경을 전했다.
우디의 공격성이 아들을 향한 질투심에서 나온 건지, 전형적인 공격성을 가진 기질적 문제인지 알아보기 위해 출연진들은 두 팀으로 나누어 테스트를 진행했다.
먼저 이경규와 안성준의 방문에 고민견 우디는 끊임없이 짖으며 이경규에게 달려들었고, 이를 막기 위한 이경규의 블로킹에도 주눅들기는 커녕 더 강한 공격성을 보이며 위협했다. 이를 본 강형욱 훈련사는 “보통 모르는 사람이 많으면 저렇게 짖지 않는다. 아기랑 잘 못 지내는 게 아니라, 같이 지내면 안 되는 개다”라며 심각성을 표했다.
이어 장도연과 최도진, 이하준의 방문에도 우디는 끊임없는 짖음으로 경계 태세를 갖췄고, 강형욱 훈련사는 “작은 아기에게만 공격하는 개가 아니라 그냥 공격성이 강한 개다”라며 분석에 나섰다. 우디를 직접 만난 이하준은 “아이를 계속 주시하고 있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고 전했다.
본격적인 훈련에 앞서 우디는 강형욱 훈련사의 방문에 쉴 틈 없이 짖었고, 통제에 나선 강형욱 훈련사를 물어 상처까지 입혔다. 죄송한 마음을 내비치는 보호자에 강형욱 훈련사는 “아이가 물리지 않았으니 괜찮다. 앞으로 키우는 방식부터 대하는 방식 모두 바꿔야 한다. 만약 대형견이었다면 사람이 크게 다쳤을 수도 있다”라며 단호하게 말했다.
이어진 훈련에서 평소 소파에 자주 앉는다는 우디에 강형욱 훈련사는 “소파는 집의 중심이다. 우디가 소파에 앉아 집안을 내려다보는 것”이라며 “우디가 소파에 올라오지 못하게 정확하게 밀쳐야 한다”라고 전하는가 하면, 우디의 공격성을 파악한 후 아이의 안전을 위해 켄넬 훈련법도 제시했다.
과거, 다른 공간에 우디를 두었지만 크게 저항한 이력이 있었다는 보호자의 말과는 달리,간식을 통한 켄넬 훈련을 순순히 받아들이는 우디의 변화에 할 수 있다는 희망을 전하며 모두를 안심하게 했다.
마지막으로 오늘 배운 훈련을 토대로 아들과 우디를 적극 분리해야 한다는 강형욱 훈련사의 말에 엄마 보호자는 “우디의 문제점과 훈련의 방향을 알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며 성실히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위해 반려견과 사람이 행복하게 어우러져 사는 법을 함께 고민하는 프로그램인 ‘개훌륭’은 매주 오후 10시 40분 KBS2에서 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경 고품격 뉴스레터, 원클릭으로 구독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맘카페2' 최희 "출산 진통, 인생 최고의 아픔...그럼에도 본능적 용기"
- '라켓소년단' 탕준상, 풋풋 로맨스 스타트? '설렘 유발'
- '간동거' 고경표, 장기용X이혜리 로맨스 흐름 바꿀 결정적 역할 궁금증↑
- '골프왕' 김국진→양세형, 최초&최악의 수중전 승리…최고 시청률 6.7%
- '너는 나의 봄' 윤박, 서현진만을 향한 거침없는 '직진 러브' 예고
- 김용호 "한예슬, 원진 부회장 열애 인정? 결혼하고 싶었는데…복수"
- '삼성 출신' 진기주 "뭐든 1등하고 싶어 이 악물었다" ('옥문아들')
- 장수원, 11월경 결혼…예비신부는 톱배우 스타일리스트
- 고성희, 은근한 노출속에 드러난 볼륨감[TEN★]
- 힘찬 "그동안 감사했습니다"…극단적 선택 암시였나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