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사이영상' 비버, 어깨 통증으로 부상자 명단

하남직 2021. 6. 15. 10: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0년 미국프로야구 아메리칸리그 사이영상을 받은 셰인 비버(26·클리블랜드 인디언스)가 어깨 견갑하근 통증으로 부상자 명단(IL)에 올랐다.

메이저리그 공식 사이트인 MLB닷컴은 15일(한국시간) "클리블랜드가 비버를 열흘짜리 IL에 올렸다"며 "회복에는 시간이 필요하다. 비버는 2주 동안 공을 던지지 않고, 재검진을 받은 뒤 다음 일정을 짤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상자 명단에 오른 셰인 비버 [AP=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하남직 기자 = 2020년 미국프로야구 아메리칸리그 사이영상을 받은 셰인 비버(26·클리블랜드 인디언스)가 어깨 견갑하근 통증으로 부상자 명단(IL)에 올랐다.

메이저리그 공식 사이트인 MLB닷컴은 15일(한국시간) "클리블랜드가 비버를 열흘짜리 IL에 올렸다"며 "회복에는 시간이 필요하다. 비버는 2주 동안 공을 던지지 않고, 재검진을 받은 뒤 다음 일정을 짤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테리 프랭코나 클리블랜드 감독은 "비버는 IL에 오르는 걸 원하지 않았다. 비버는 그렇게 의욕적인 선수"라며 "'우리는 네가 오랫동안 건강하게 선수 생활하길 바란다'고 비버를 설득했다"고 밝혔다.

비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단축 시즌을 치른 지난해 8승 1패 평균자책점 1.63으로 맹활약했고, 생애 처음으로 사이영상을 받았다.

올 시즌에는 부침을 겪으며 7승 4패 평균자책점 3.28을 기록 중이다.

MLB닷컴은 "14일 시애틀 매리너스전에 선발 등판한 비버의 직구 구속과 커브 회전율이 평소보다 떨어졌다. 5월 부진을 딛고 반등하는 분위기였지만, 구단은 비버의 몸 상태를 점검했다"며 "검진 결과 어깨 견갑하근에 염좌 증상을 발견했다"고 전했다.

클리블랜드는 잭 플리삭이 5월 말 셔츠를 벗다가 오른쪽 엄지가 골절당하는 부상을 당해 선발진이 여유롭지 않은 상황이다.

비버는 팀 상황을 고려해 IL에 오르지 않고, 등판을 이어가고자 했다.

그러나 클리블랜드 구단은 비버의 부상 악화를 우려해 IL 등재를 결정했다.

프랭코나 감독은 "비버의 엑스레이 사진 등을 다른 병원에도 보내, 더 정밀하게 살필 계획"이라며 "비버를 위한 최상의 방법을 찾아낼 것"이라고 말했다.

jiks79@yna.co.kr

☞ 창문 틈으로 여성 불법촬영하던 30대…눈 딱 마주쳤다
☞ 출근 첫날부터 회삿돈 슬쩍…9개월간 5억 빼돌린 경리
☞ "멜로에 아쉬움 많았다" 70세 고두심, 지현우와 연인으로
☞ 허벅지로 수박 3통 7.6초만에 박살낸 그녀…기록 보니
☞ 나체로 오피스텔서 숨진 20대…영양실조에 폭행 흔적
☞ '콜라 모델' 출신 호날두, 기자회견장서 콜라 치운 이유는?
☞ 화이자로 알았는데 식염수…군 장병 6명 '물백신' 접종
☞ 청양 저수지 쇠줄 두른 시신은 50대 지역 주민
☞ 아내만 38명…'세계 최대 가족' 인도 남성 76세로 사망
☞ 덴마크 팀닥터 "에릭센, 심장소생술 직전 사망 상태"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