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루디 고베어에 즈루 할러데이까지..NBA 디펜시브 팀 발표

김동현 2021. 6. 15. 08: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 시즌 수비로 리그를 빛낸 선수들의 최종 명단이 발표됐다.

 NBA 사무국은 15일(이하 한국시간) 올 NBA 디펜시브 팀 최종 명단을 발표했다.

  한편, 새로 밀워키에 합류해 팀의 수비력 향상의 일등공신으로 우뚝 선 즈루 할러데이는 2017-2018시즌 이후 3시즌 만에 디펜시브 퍼스트팀에 이름을 올렸다.

필라델피아는 자신들이 왜 리그 최고의 수비팀인지 선수들 스스로 성적으로 증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점프볼=김동현 인터넷기자] 올 시즌 수비로 리그를 빛낸 선수들의 최종 명단이 발표됐다.

 

NBA 사무국은 15일(이하 한국시간) 올 NBA 디펜시브 팀 최종 명단을 발표했다. 2020-2021 정규리그 DPOY(올해의 수비수)에 선정되었던 루디 고베어(유타 재즈)는 물론, DPOY 최종 3인 후보에 올랐던 벤 시몬스(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 드레이먼드 그린(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도 당당히 최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퍼스트 팀의 남은 두 자리는 밀워키 벅스 선수 두 명이 모두 가져갔다. 한 명은 지난 2019-2020시즌 MVP는 물론 DPOY까지 2관왕을 휩쓸었던 아데토쿤보였다. 

 

한편, 새로 밀워키에 합류해 팀의 수비력 향상의 일등공신으로 우뚝 선 즈루 할러데이는 2017-2018시즌 이후 3시즌 만에 디펜시브 퍼스트팀에 이름을 올렸다.

 

그런가하면, 세컨드 팀은 대부분의 선수들이 동부 컨퍼런스에서 선정되었다. 마이애미의 1, 2옵션 지미 버틀러와 뱀 아데바요는 나란히 세컨드 팀 한 자리씩을 꿰찼다. 필라델피아는 자신들이 왜 리그 최고의 수비팀인지 선수들 스스로 성적으로 증명했다. 퍼스트 팀에도 시몬스가 당당히 이름을 올렸고, 세컨드 팀에는 조엘 엠비드와 마티세 타이불이 나란히 이름을 빛냈다.

 

특히, 타이불은 이번 시즌 평균 1.6스틸 1.1블록슛을 기록, 2년 차 시즌에 디펜시브 팀에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남은 한 자리는 서부 컨퍼런스 선수가 지켰다. 리그 제 1의 공수겸장 LA 클리퍼스의 카와이 레너드가 그 주인공이다. 리그 3년차부터 꾸준히 디펜시브 팀에 선정되었던 레너드는 7번째 디펜시브 팀 선정에 빛나는 위엄을 선보였다. 

 

<2020-2021 올 NBA 디펜시브 팀>

 

퍼스트 팀 : 즈루 할러데이(밀워키), 벤 시몬스(필라델피아), 드레이먼드 그린(골든스테이트), 야니스 아데토쿤보(밀워키), 루디 고베어(유타)

 

세컨드 팀 : 지미 버틀러, 뱀 아데바요(이상 마이애미), 조엘 엠비드, 마티스 타이불(이상 필라델피아), 카와이 레너드(클리퍼스) 

#사진 _ AP/연합뉴스

 

점프볼/김동현 인터넷기자 don8267@naver.com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