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체 여자친구, 최다 스트리밍 곡은 '오늘부터 우리는'..가온차트 선정

2021. 6. 15. 08: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OK POP!! (오케이팝!!)’ 유튜브 채널에서 가온차트가 집계한 총 스트리밍 수를 기반으로 한 걸그룹 여자친구의 TOP 10을 발표했다. 집계기간은 발매일부터 2021년 4월 30일까지다.

무더위를 녹여주는 서머 송인 ‘열대야 (Fever)’와 ‘여름여름해 (Sunny Summer)’가 각각 10위와 9위를 차지했다. 이어 ‘해야 (Sunrise)’가 8위, ‘FINGERTIP’이 7위, ‘귀를 기울이면 (LOVE WHISPER)’이 6위를 기록했다. 여자친구의 데뷔곡인 ‘유리구슬 (Glass Bead)’은 5위를 차지했으며, ‘너 그리고 나 (NAVILLERA)’가 4위, ‘밤 (Time for the moon night)’이 3위를 차지했다.

2위는 ‘시간을 달려서 (Rough)’가, 영예의 1위는 ‘오늘부터 우리는 (Me Gustas Tu)’이 차지했다. 두 곡 모두 가온차트 1억 스트리밍을 달성하며 여자친구의 대표곡으로 자리 잡았다.

여자친구는 데뷔 1년 만에 제5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하며 주목을 받았다.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다음 해 제6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시간을 달려서 (Rough)’로 ‘올해의 가수상 1월 음원부문’을 수상했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