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심 강한 스테이씨, 'ASAP' 멜론 톱8 기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스테이씨(STAYC)의 뒷심이 무섭다.
스테이씨의 두 번째 싱글 '스테이덤'(STAYDOM) 타이틀곡 '에이셉'(ASAP)은 지난 13일 음원 사이트 멜론 24Hits 차트에서 8위를 차지했다.
멜론 24Hits에는 지난 4월 24일 100위로 처음 진입한 후 꾸준한 상승곡선을 나타냈고, 지난 11일 첫 TOP10 진입에 이어 13일 8위에 오르며 음원 발매 67일 만에 한자릿수 순위 진입에 성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테이씨의 두 번째 싱글 ‘스테이덤’(STAYDOM) 타이틀곡 ‘에이셉’(ASAP)은 지난 13일 음원 사이트 멜론 24Hits 차트에서 8위를 차지했다.
이는 24시간 누적 단위로 이용량을 집계하는 멜론 24Hits에서 스테이씨가 기록한 자체 최고 순위로, 데뷔 후 처음으로 멜론 24Hits 한 자릿수 순위에 진입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남다르다.
특히 스테이씨가 현재 비활동기임에도 불구하고, ‘ASAP’은 리스너들의 호평에 힘입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계속해서 롱런을 이어가는 중이다. 멜론 24Hits에는 지난 4월 24일 100위로 처음 진입한 후 꾸준한 상승곡선을 나타냈고, 지난 11일 첫 TOP10 진입에 이어 13일 8위에 오르며 음원 발매 67일 만에 한자릿수 순위 진입에 성공했다.
데뷔곡 ‘소 배드’(SO BAD)에 이어 ‘ASAP’까지 2연타 히트에 성공한 스테이씨는 상승세에 힘입어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2021년 5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방탄소년단, 브레이브걸스, 블랙핑크, 오마이걸에 이어 5위에 올랐다. 미국 그래미가 뽑은 ‘떠오르는 한국 아티스트 5’에도 선정되는 등 국내외에서 동시에 핫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준석 '따릉이' 출근에 전동킥보드 이용자들은 왜 뿔이 났나
- 전기차 급발진 사고…"아빠는 4번이나 죽을뻔하셨습니다"
- "남아공에 사과하라"...G7 사진 논란에 또 "실수"
- 민경욱, 이준석 맹비난 “지금 대통령 됐나?”
- "영수증 한 손으로 줬다고" 10대 알바생 무차별 폭행한 손님
- 대회당 평균 7200만원씩 번 박민지..15억원 상금왕 시대 열까
- 가뜩이나 바늘구멍인 취업문…'중고 신입'에 밀려 두번 웁니다
- 엘시티 공수처 수사, 현직검사 6명 입건…수사 향방은
- 삼성전자, 사상 첫 분기 매출 '70조' 눈앞…"주가 고점 임박했나"
- '출근 첫날부터 회삿돈 빼돌려..' 5억 횡령한 경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