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위 'D-1' 설렘 셋
[스포츠경향]
실력파 보이밴드 원위(ONEWE)가 오는 16일 데뷔 첫 미니앨범을 발표하고 전격 컴백한다.
원위의 첫 번째 미니앨범 ‘Planet Nine : Alter Ego’(플래닛 나인 : 얼터 에고)는 지난해 12월 발표한 싱글 앨범 ‘MEMORY : illusion’(메모리 : 일루전) 이후 6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이자,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미니앨범인 만큼 남다른 의미를 가진다.
그간 원위는 중독성 강한 음악과 화려한 밴드 퍼포먼스로 원위만의 매력을 과시한 바, 신보 ‘Planet Nine : Alter Ego’의 기대 포인트 세 가지를 짚어봤다.
# 데뷔 첫 미니앨범
‘Planet Nine : Alter Ego’는 원위가 데뷔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미니앨범으로, 태양계에 알려지지 않은 ‘제 9의 행성’에서 새롭게 발견한 원위의 정체성을 담아냈다.
타이틀곡 ‘비를 몰고 오는 소년 (Rain To Be)’을 포함해 ‘Intro : 우주선 (Intro : Spaceship)’, ‘AuRoRa’, ‘LOGO’, ‘로보트도 인간에게 감정을 느낀다 (A.I.)’, ‘베로니카의 섬 (Veronica)’, ‘천체 (COSMOS)’ 등 완성도 높은 7개 트랙이 수록됐다.
원위 멤버 전원이 앨범 전반 작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원위의 색깔을 녹여낸 것은 물론 RBW 사단의 히트메이커 전다운과 코코두부아빠도 지원사격에 나서며 웰메이드 앨범 탄생을 예감케 한다.
# 멤버 참여도 UP
원위는 신보에 수록된 7개 트랙 전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특히, 타이틀곡 ‘비를 몰고 오는 소년’은 멤버 강현의 자작곡으로, 원위의 활동 때마다 비가 왔던 것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게 됐다. 비가 올 때만 찾아오는 ‘너’를 생각하며 항상 비가 내리기만을 간절히 바라는 소년의 이야기를 공기 중에 흩어진 빗소리처럼 감미로운 멜로디 라인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
그동안 원위는 데뷔 싱글 ‘1/4’부터 악기 연주와 보컬 등 모든 음악적 작업을 자체적으로 진행하며 실력을 입증, 이번 앨범을 통해 한층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뽐낼 전망이다.
# ‘강렬+열정’ 밴드 퍼포먼스
데뷔 전부터 수많은 공연에 오르며 남다른 무대매너를 선보인 원위는 이번 앨범에서 밴드 퍼포먼스의 정점을 찍는다.
이를 입증하듯 앞서 공개된 타이틀곡 ‘비를 몰고 오는 소년’ 뮤직비디오 티저에는 열정적이면서도 강렬한 원위 표 밴드 퍼포먼스가 예고됐다. 여기에 섹시와 세련을 아우르는, 5인 5색 물오른 비주얼까지 더해져 가요계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원위는 16일 오후 6시 첫 번째 미니앨범 ‘Planet Nine : Alter Ego’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식] 에일리, 최시훈과 내년 4월 결혼···“고맙고 든든한 사람”
- 송지효, 악담 또 들었다 “그 머리 할 거면 숍 왜 가” (런닝맨)
- [종합] 이동건, 공개 연애 5번에 의자왕 등극…父 “사겼다 하면 바로” (미우새)
- ‘필로폰 양성’ 김나정 “손 묶인 뒤 강제로 마약흡입 당해” 주장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전환 반대→성희롱 악플에 분노
- [스경X이슈] 민경훈, 오늘 ‘아형’ PD와 결혼...강호동·이수근 총출동
- 히밥, 유튜브로 한달 새 1억 벌었다
- [스경X이슈] JX 여운 아직인데… 김준수, ‘BJ 8억 갈취’ 갑론을박→‘Y’ 취재·‘알라딘’ 불똥
- 뉴진스, ‘2024 KGMA’ 대상 “민희진 대표 감사해”
- “정지선 눈, 김구라 턱” 이순실, 직원 얼굴을 어떻게···(사당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