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퍼즐앤드래곤', 애니메이션 '페이트' 세 번째 제휴

임영택 2021. 6. 14. 17: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라비티의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은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에서 극장판 애니메이션 ‘페이트 스테이나이트[HF]’와의 3번째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제휴 이벤트는 오는 28일 오전 9시 59분까지 진행되며 ‘에미야 시로&서번트 라이더’를 포함한 제휴 캐릭터 15종이 등장한다. 해당 기간 게임에 접속하면 제휴 캐릭터 등을 얻을 수 있는 ‘콜라보 에그’도 증정한다.

또 ‘마토가의 양녀 마토 사쿠라’를 획득하면 ‘페이트[HF] 드롭’ 스킨을 얻을 수 있으며 신규 캐릭터 ‘에미야 시로&서번트 라이더’를 얻을 경우 ‘페이트[HF] 드롭 2’ 스킨을 받을 수 있다. 서번트 세이버 얼터, 이리야스필 폰 아인츠베른의 초궁극진화도 추가되며 에미야 시로, 신부 코토미네 키레이 등의 일부 캐릭터는 또 다른 어시스트 진화가 가능해진다.

이외에도 각종 이벤트 전이 추가돼 공략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몬스터 교환소에서는 ‘마토 사쿠라’, ‘서번트 어새신’이 등장한다.

◆웹젠, 뮤오리진 3주년 이벤트 실시

웹젠(대표 김태영)은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의 출시 3주년을 기념해 오는 6월 3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월간 출석 이벤트’와 ‘3주년 기념상점’, ‘시크릿 코드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다.

웹젠은 출석한 일자에 따라 ‘33배 경험치 카드’, ‘영구 날개 코스튬(푸른매의 삼각연)’ 등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누적 접속 일수가 3일, 13일, 23일, 30일인 경우 최대 ‘중급 스피어 조각’와 ‘에픽 원소 각인 상자’, ‘에픽 별의 조각 상자’ 등의 고급 아이템을 선물한다.

매주 금요일마다 공개되는 GM의 감사 편지를 통해 특별한 보상이 담긴 시크릿 코드도 제공한다.

‘3주년 기념 상점’도 운영한다. 게임 콘텐츠를 즐기고 획득한 ‘3주년 축하카드’를 사용하면 ‘3주년 축복’ 버프와 함께 기념 상점을 이용할 기회가 주어진다. 해당 상점에서는 ‘3주년 상점 랜덤 상자’와 ‘날개 상자’, ‘원소 상자’, ‘펫 상자’ 등이 판매된다.

오는 24일까지는 로랜시아 맵에 있는 ‘로랜 분수’에서 소원을 빌고 보상을 받는 이벤트가 열린다. 로랜 분수에서 ‘소원빌기’ 버튼을 눌러 ‘뮤 소원 상자Ⅰ’를 포함해 각종 아이템을 하루에 최대 5번 이용할 수 있다.

◆ ‘삼국지 전략판’, 이용자 초청 전술 특강 마련

쿠카게임즈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에서 실제 이용자를 초청해 진행하는 특강을 마련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게임 내 이용자 집단 ‘제로맹’의 부맹주인 ‘강유겸전’ 이용자가 시즌2에서의 전략적 배치, 구궁 팔괘 작전(방어)과 집중포화(공격) 등의 전술을 소개하는 내용이다. 동맹 관리 인재의 선발과 성장, 동맹의 결집력과 실행력 향상, 동맹전 1위 달성 방안 등에 대해서도 발표한다.

쿠카게임즈에 따르면 ‘강유겸전’은 강력한 ‘제국맹’과 겨루기 위해 반제국 연맹을 세워 하북지역, 산동지역, 강동지역, 형초지역 등 각 지역에서 맹 마다 임무를 부여해 하북에 위치한 ‘무명’, ‘제로스’, ‘황건맹’은 서량에 위치한 적군의 진출을 막고 관중으로의 진입 혹은 관중에서의 하북 침입도 막으며 공성조직을 운영했다. ‘갱스터’라는 GVG 조직도 운영해 명확한 분업을 기반으로 조직을 운영하고 카톡방이나 디스코드 등을 필수조건으로 내세우며 소통과 단결을 강조했다.

이번 특강은 잠정적으로 동맹 관리자에 한해 개방되며 추후 더 많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공유할 예정이다. 선착순으로 인원이 배정되며 최대 인원수는 40명이다. 초과 시에는 다음 기수로 넘어가게 된다.

◆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에 신규 영웅 ‘브라만’·‘달기’ 추가

게임빌(대표 이용국)은 모바일 RPG ‘드래곤 블레이즈’에 신규 세컨드임팩트 영웅 ‘브라만’과 ‘달기’를 추가했다.

궁수 포지션인 ‘브라만’은 우주를 창조한 다섯 수호룡 중 한 명이라는 설정이다. 일반 공격으로 적 1인에게 피해를 주고 자신의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는 능력을 지녔다. ‘달기’는 소환사 포지션으로 일반 공격 시 적 1인에게 피해를 입히고 적의 공격 속도를 감소시킨다.

신규 콘텐츠 ‘세컨드임팩트 회랑’도 선보였다. ‘세컨드임팩트’ 영웅의 강림을 위해 필요한 3명의 시너지 영웅을 쉽게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 콘텐츠다. 매일 3번의 도전 기회가 주어지며 선택한 세컨드임팩트 영웅의 회랑을 완료하면 강화 재료인 ‘여신의 기억’과 해당 시너지 영웅의 ‘인피니티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PCS4 아시아 1주차 성료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CS)4 아시아’의 1주 차에서 중국의 카이신 이스포츠(KAIXIN E-Sports)가 유일하게 3치킨을 획득하며 1주 차 1위 상금인 2만 달러의 주인공이 됐다고 14일 밝혔다.

이어 GPS 기블리가 2치킨 76킬을 기록하며 상금 1만4000달러를 획득했다. 3위는 중국의 멀티 서클 게이밍으로 치킨 획득 횟수는 1회로 4~9위와 동일했으나 56킬을 기록하며 다른 팀을 제쳤다. 4위는 1치킨 50킬을 기록한 한국의 다나와 이스포츠, 5위는 1치킨 49킬을 기록한 매드 클랜에게 돌아갔다. 1위부터 8위까지 한국 4개 팀, 중국 3개 팀, 일본 1개 팀이 포진하며 치열한 공방을 펼쳤다.

오는 19일과 20일 오후 7시에는 PCS4 아시아 2주 차 경기가 열린다. 하루 6매치씩 진행되며 양일간 치킨 획득 수 및 킬 수로 상위 8개 팀에게 상금이 부여된다. 권역별 총 상금 25만 달러에 PCS4 아이템 판매 수익의 30%가 더해질 예정이다. PCS4 기간 동안 승자 예측 이벤트인 ‘Pick’Em(픽뎀) 챌린지’와 각 매치의 치킨 획득 팀을 예측하는 ‘치킨 챌린지’ 등의 이벤트도 펼쳐진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