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학사편입, "1년 4학기제로 빠른 미래준비 가능"

강인귀 기자 2021. 6. 14. 10: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사이버대(총장 강인)가 2021학년도 하반기 신입생, 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 측에 따르면 이번 모집에서는 학사편입 및 일반편입에 대한 문의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학교의 학사편입은 국내외 4년제 대학을 졸업(예정)하고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이 지원하는 전형으로 학사학위가 확인 가능한 학력증빙서류만 인터넷으로 발급하여 제출하면 자격증빙을 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학생맞춤학기제(1년 4학기제)를 통해 학업계획에 맞게 졸업시기 조절
사이버대 최다 학과, 38개 학과에서 하반기 신•편입생 모집 중



서울사이버대(총장 강인)가 2021학년도 하반기 신입생, 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 측에 따르면 이번 모집에서는 학사편입 및 일반편입에 대한 문의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이는 자기계발에 관심이 많은 현 사회현상을 반영한다는 학교 측 설명이다.

서울사이버대학교의 학사편입은 국내외 4년제 대학을 졸업(예정)하고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이 지원하는 전형으로 학사학위가 확인 가능한 학력증빙서류만 인터넷으로 발급하여 제출하면 자격증빙을 할 수 있다.

또한 일정자격조건을 갖추면 학사편입장학금에 따라 입학금 면제 및 입학 후 연속 2개 일반학기 수업료의 20% 감면 혜택이 있어 등록금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학사편입 외에도 산업체위탁전형, 군위탁전형, 장애인전형 등 다양한 편입학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졸업시기를 학생이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학생맞춤학기제(1년 4학기제)'를 도입했는데, 이는 개별 학업계획에 맞게 졸업시기와 수업연한을 결정하여 일과 학업의 조화를 가능하게 할 있는 제도다.

일반학기와 집중학기(하계학기, 동계학기)를 자신의 환경에 맞는 수업 패턴으로 구성하여 수강하면 학습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고, 빠른 졸업을 원할 경우 신입학의 경우 평균 3년, 편입학할 경우 1.5년이면 졸업이 가능하다.

편입학생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다양한 장학금 제도 또한 마련되어 있다. 2020년 정보공시 기준 재학생 장학금 혜택금액이 170억원인데, 성적우수자를 위한 성적장학금과 함께 직장인, 군인, 개인사업자 등 다양한 이들을 위한 전형을 갖추어 많은 이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한다. 또한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대출 신청도 가능하다.

한편, 서울사이버대에서 모집하고 있는 학과는 올해 신설된 뷰티디자인학과, 로봇융합전공, 안전관리전공, 1인방송전공을 비롯하여 38개 학과(전공)를 모집 중이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입학지원서는 서울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에서 PC 또는 모바일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비대면 시대에 맞춰 PC 또는 모바일로 지원서를 작성한 뒤 등기우편을 발송하지 않고도 입학서류를 온라인으로 쉽게 제출할 수 있는 '온라인 즉시 제출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흠뻑 젖은 비키니 몸매… 김새롬, 섹시 도발
또 사고친 박유천… 유흥업소 무전취식만 1억원?
"짜릿했다" 산다라박, 비밀 연애한 연예인 누구?
"12세 때 밥 딜런에 성폭행"…美 여성 소송에 '발칵'
"갑질하지 마라"… '하차' 김호창, 제작사와 갈등?
"방송 안 했으면 죽었을 수도"… 기안84 '왕따 논란'
"구질구질하게"… 성형 의혹에 과거 사진 공개
"꽃보다 지민"… 김혜수, 한지민 사진에 댓글
'쌍둥이 예비맘' 성유리, 미니 드레스룩
'9월의 신부' 김윤지 웨딩화보, 이렇게 예뻐도 돼?

강인귀 기자 deux100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