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 "쇼박스, 백신 접종률 상승으로 여름 극장·웹툰 드라마화 성장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이투자증권은 14일 쇼박스(086980)에 대해 올해 백신 접종률 상승으로 여름 극장 개봉 라인업이 증가하고 웹툰 기반 드라마 제작 예정에 따라 성장성이 가시화될 것이라고 전망봤다.
이 연구원은 "올해 하반기 영화 상영이 가시화되는 환경 하에서 웹툰 등을 소재로 한 드라마와 OTT 시리즈 제작 등 콘텐츠 영역 확대로 성장성이 가속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이투자증권은 14일 쇼박스(086980)에 대해 올해 백신 접종률 상승으로 여름 극장 개봉 라인업이 증가하고 웹툰 기반 드라마 제작 예정에 따라 성장성이 가시화될 것이라고 전망봤다. 다만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리포트에서 “쇼박스는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남산의 부장들’ ‘국제수사’ 등 한국영화 2편 배급에 그쳤고 올해 상반기에도 영화 배급이 전무했다”며 “그러나 올해 백신 접종률 상승으로 코로나19 완화 조짐이 보임에 따라 여름 극장 개봉 라인업 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무엇보다 극장들의 여름 개봉작 지원 방안이 극장 개봉을 촉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쇼박스는 ‘곡성’의 나홍진 감독이 기획·제작한 호러영화 ‘랑종’을 7월 국내에서 개봉할 예정이다. 그 다음으로 ‘화려한 휴가’ ‘타워’ 등을 연출한 김지훈 감독의 신작 ‘싱크홀’이 여름 개봉을 준비하고 있다. ‘관상’과 ‘더킹’ 등을 연출한 한재림 감독의 신작 ‘비상선언’은 순제작비만 200억원 이상 투입된 대규모 블록버스터로 하반기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웹툰 드라마화 예정으로 성장성도 가시화할 것으로 보인다. 이 연구원은 “쇼박스는 지난해 1월 JTBC에서 첫 드라마 제작 작품인 ‘이태원클라쓰’를 방영해 드라마 제작자로서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했다”며 “지속적인 드라마의 기획 제작을 위해 다수의 판권을 확보하면서 향후 드라마 제작자로 거듭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쇼박스는 앞으로 웹툰 ‘마녀’ ‘현혹’ 등을 기반으로 드라마를 제작할 예정이다. 또 디즈니플러스 등 글로벌 OTT 플랫폼이 한국 시장 진출을 앞둔 상황에서 OTT 시리즈도 제작할 예정이다.
이 연구원은 “올해 하반기 영화 상영이 가시화되는 환경 하에서 웹툰 등을 소재로 한 드라마와 OTT 시리즈 제작 등 콘텐츠 영역 확대로 성장성이 가속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은우 탈세 돕느라(?) 추징금 얻어맞은 소속사... 동전주 신세
- [비즈톡톡] 엔비디아가 제시한 AI 인프라 구상… ‘메모리 산업’ 계륵 낸드플래시 위상 바뀔까
- 2만원대 중국산 ‘가성비 이어폰’ 공습… 韓 시장 판도 흔드나
- 로봇 테마 올라탄 이차전지… 에코프로비엠 투자 사모펀드들, 드디어 수익권
- 조니워커도 발렌타인도 ‘휘청’… 전 세계 술 관련株 덮친 소비 절벽
- “100억대 과징금 맞고도 바뀐게 없네”… 넥슨, ‘메이플 키우기’ 확률 조작 논란에 이용자 불
- [르포] “4월 중순 마지노선”… 양도세 중과 부활 앞둔 강남·노원 ‘폭풍전야’
- 960% 폭등했는데 소각은 ‘제로’…주주 대신 임직원 택한 로보티즈
- SK하이닉스, MS AI칩에 HBM3E 독점 공급… 삼성전자와 경쟁 격화
- “진에어에 맞춰준다더니”... 에어부산 임금협상 결국 결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