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바다를 지키는 일회용품 절감에 동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BLUE ON EDIYA' 전개

강동완 기자 2021. 6. 12. 13: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디야커피가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오는 6월 17일까지 고객과 함께하는 일회용품 절감 친환경 캠페인 'BLUE ON EDIYA(블루 온 이디야)'를 진행한다.

 또한 개인 인스타그램에 친환경 실천 인증샷(텀블러 사용 등)을 필수 해시태그인 #블루온이디야 #이디야환경캠페인 과 함께 업로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도 리유저블 스트로우 KIT를 제공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디야커피가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오는 6월 17일까지 고객과 함께하는 일회용품 절감 친환경 캠페인 ‘BLUE ON EDIYA(블루 온 이디야)’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과 함께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텀블러 이용 등 작은 실천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여 푸른 바다를 지키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플라스틱은 전 세계적으로 해양 오염의 주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캠페인 명칭에는 이디야커피를 상징하며 푸른 바다를 연상시키는 색인 ‘BLUE’에 환경보호 활동의 본격적 시작을 알리는 ‘ON’의 의미를 담았다.

이디야커피 제공
먼저, 그동안 일회용품 대신 개인 텀블러를 적극 사용하며 환경 보호에 앞장서 온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리유저블 스트로우 KIT’를 증정한다. 지난 11월부터 4월까지 6개월 간 이디야커피의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 ‘이디야멤버스’를 통해 음료 구매 시 개인 텀블러를 가장 많이 사용한 고객 3천 명에게 증정한다. 

친환경 ‘리유저블 스트로우 KIT’는 알루미늄 스트로우, 세척솔, DIY 스티커로 구성됐으며 전용 케이스와 함께 제공된다. 증정대상자는 이디야멤버스 앱을 통해 수령 매장 선택 후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선택 매장에서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
환경보호 동참을 독려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이디야커피 전국 매장에서 개인 텀블러를 사용해 음료를 구매한 후 이디야멤버스 스탬프를 적립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605명에게 리유저블 스트로우 KIT를 증정한다. 

또한 개인 인스타그램에 친환경 실천 인증샷(텀블러 사용 등)을 필수 해시태그인 #블루온이디야 #이디야환경캠페인 과 함께 업로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도 리유저블 스트로우 KIT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환경보호의 중요성에 적극 공감하고 소비자와 함께 환경보호를 실천해 나가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관련 캠페인을 지속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지난 3월 플라스틱 빨대 사용량 감축을 위해 전국 매장에 음용형 리드를 도입하고, 엑스트라 사이즈 투명 컵을 재활용이 용이한 무인쇄 제품으로 변경하는 등 일회용품 사용 감소를 위한 환경부와의 자발적 협약에 따른 친환경 정부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관련기사]
2021년 4월 프랜차이즈 정보공개서 신규등록 163개 명단 공개
본도시락, 결식 아동·청소년에 ‘주말 도시락 나눔’ 활동 전개
카페 창업 전문 커피베이, SBS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3’ 제작지원 실시
티바두마리치킨, 배달앱 제휴 등으로 창업시장 돌파…배달앱 광고 통한 가맹점 매출 증가 이끌
네네치킨, 자사앱에서 선보이는 '6월 스페셜 할인 쿠폰'은?
[머니S 주요뉴스]
'♥오창석' 이채은 결혼해?… 웨딩드레스 뒤태가 '헉'
”왜 이렇게 예쁘냐?”… 한예슬, 남친과 제주도 여행
"그렇게 막 뛰지마"… 태연, 미니 원피스 입고 점프
이마에 뱀 타투?… 이미도 시스루룩 '파격'
"뒤에서 손이 쓱"… 성추행 장면 고스란히 찍혔다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