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A 0.56' 만화같은 초고속 슬라이더, 김하성도 당했다..아쉬웠던 2연속 삼진

정현석 2021. 6. 12. 10: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살아있는 전설의 광속구에 김하성도 당했다.

김하성은 12일(이하 한국시각) 시티 필드에서 열린 뉴욕 메츠와의 원정 경기에 7번 2루수로 선발 출전했다.

김하성도 2-3으로 뒤진 8회 세번째 타석에 선두타자로 나와 이날 첫 안타를 기록했다.

3타수1안타를 기록한 김하성의 타율은 종전 0.208에서 0.211로 살짝 올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 AP 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살아있는 전설의 광속구에 김하성도 당했다.

비 현실적 0점대 평균자책점을 기록중인 빅리그 최고 투수. 샌디에이고 강타선은 속수무책이었다.

김하성도 예외는 아니었다. 뉴욕 메츠 제이콥 디그롬에게 두 타석 연속 삼진으로 물러났다.

김하성은 12일(이하 한국시각) 시티 필드에서 열린 뉴욕 메츠와의 원정 경기에 7번 2루수로 선발 출전했다. 오랜만의 선발 출전. 하필 리그 최고 투수를 만났다.

1,2회 모두 삼자범퇴. 김하성은 3회 선두타자로 나섰다. 디그롬과의 첫 맞대결. 오래 걸리지 않았다. 3구 삼진이었다. 99마일 포심패스트볼에 파울볼, 연속 슬라이더 2개에 배트가 허공을 갈랐다. 2구째 초고속 슬라이더는 어지간한 투수들의 패스트볼 보다 빠른 92마일(148㎞)에 달했다.

제이콥 디그롬. 사진=USA투데이연합뉴스

5회까지 디그롬에게 단 1안타 8삼진. 김하성은 0-3으로 뒤지던 6회 선두타자로 디그롬과 두번째 마주섰다. 이번에는 디그롬이 4구 연속 패스트볼 승부를 펼쳤다. 볼카운트 2B2S. 5구째 승부구는 다시 한번 145㎞ 고속 슬라이더였다. 살짝 빠진듯한 공에 배트가 멈췄다. 하지만 스트라이크 콜, 루킹 삼진이었다. 아쉬운 볼 판정이었지만 어쩔 수가 없었다.

디그롬에게 꽁꽁 눌렸던 샌디에이고 타선은 그가 내려간 직후인 7회 크로넨워스의 투런홈런으로 2-3으로 추격을 시작했다. 김하성도 2-3으로 뒤진 8회 세번째 타석에 선두타자로 나와 이날 첫 안타를 기록했다. 좌완 룹의 3구째 커터를 깨끗한 중전 안타로 연결했다. 후속타 불발로 득점하지는 못했고, 샌디에이고는 결국 그대로 2대3으로 패했다. 3타수1안타를 기록한 김하성의 타율은 종전 0.208에서 0.211로 살짝 올랐다. 수비에서도 군더더기 없는 활약을 펼쳤다. 6월 타율 0.364, 출루율 0.462로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디그롬은 3-0으로 앞선 7회부터 카스트로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6이닝 단 1안타 10탈삼진 무실점. 0.62였던 평균자책점은 0.56으로 더 낮아졌다. 디그롬은 지난 6일 샌디에이고와의 원정경기에서 7이닝 3안타 11탈삼진 무실점으로 완벽 봉쇄하며 4대0 승리를 이끈 바 있다. 파드리스 전 2경기 연속 무실점. 디그롬은 타석에서도 빛났다. 1-0으로 앞선 5회 무사 2,3루에서 중전 2타점 적시타를 날리며 샌디에이고 선발 스넬을 강판시켰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장영란 “♥한의사 남편과 윤활제로 부부관계 유지”
사유리, 부모님 정체 밝혀 “도쿄 부동산계 큰손이다”
박수홍, 父 망치 들고 집 문 두들겼다더니..결국 이사 “새 집주인 안아주셔”
유병진 “수구 경기, 노출 사고 많아 생중계 못 해”
한예슬 누구도 예상 못한 대응...작심 폭로 무색해진 이유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