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혁·김성철, '라켓소년단' 특별출연 (ft.꼰대)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입력 2021. 6. 12. 10: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켓소년단' 탕준상-최현욱-김강훈-김민기가 특별 출연한 이준혁, 김성철을 만나 쓰리고 맵싸한 진짜 '어른들의 세계'를 맛본다.

'라켓소년단'에서 탕준상은 천부적인 운동 능력의 소유자로 땅끝마을에 원치 않은 전학을 오게 된 윤해강 역, 최현욱은 따뜻한 마음씨로 팀 내 갈등을 중재하는 해결사 나우찬 역, 김강훈은 배드민턴 선수 이용대의 극성팬인 투머치토커 막내 이용태 역, 끝으로 김민기는 전교 1등으로 '라켓소년단'에 본격 입성하게 된 정인솔 역으로 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라켓소년단’ 탕준상-최현욱-김강훈-김민기가 특별 출연한 이준혁, 김성철을 만나 쓰리고 맵싸한 진짜 ‘어른들의 세계’를 맛본다.

SBS 월화드라마 ‘라켓소년단’(극본 정보훈/ 연출 조영광/ 제작 팬엔터테인먼트)은 배드민턴계 아이돌을 꿈꾸는 ‘라켓소년단’의 소년체전 도전기이자, 땅끝마을 농촌에서 펼쳐지는 열여섯 소년 소녀들의 성장 드라마다.

‘라켓소년단’에서 탕준상은 천부적인 운동 능력의 소유자로 땅끝마을에 원치 않은 전학을 오게 된 윤해강 역, 최현욱은 따뜻한 마음씨로 팀 내 갈등을 중재하는 해결사 나우찬 역, 김강훈은 배드민턴 선수 이용대의 극성팬인 투머치토커 막내 이용태 역, 끝으로 김민기는 전교 1등으로 ‘라켓소년단’에 본격 입성하게 된 정인솔 역으로 분했다. 이들이 우여곡절 끝 하나의 팀이 된 가운데 앞으로 어떤 이야기를 그려낼 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관련 탕준상-최현욱-김강훈-김민기가 ‘집 나가면 X고생’을 몸소 실현한, 가출 대소동 현장이 포착됐다. 극 중 윤해강(탕준상), 나우찬(최현욱), 이용태(김강훈), 그리고 정인솔(김민기)이 낯선 거리를 지친 표정으로 터덜터덜 걷고 있는 장면. 이들은 전봇대에 붙은 구인광고를 본 후 풀렸던 두 눈을 반짝 빛내고, 이내 흙먼지가 뿌옇게 인 공사장에 도착한다. 안전모를 쓰고 안전조끼를 입은 채 경직된 이들 앞에 유반장(이준혁)이 나타나고, 잔뜩 찌푸린 얼굴로 삿대질까지 섞어가며 일장연설을 늘어놓는다. 그리고 어딘지 껄렁한 자태의 박총무(김성철)가 심상치 않은 눈빛으로 이들을 지켜본다.

윤해강이 작업 도중 예상 밖 사고를 일으켜 현장을 일순 얼어붙게 만드는 터. 해남서중 체육관 분위기와는 차원이 다른 군기와 기합에 바짝 쫀 4인방 모습이 웃픈 안쓰러움을 자아내는 가운데, 이들이 갑자기 땅끝마을을 벗어난 이유는 무엇일지, 또 땅끝마을 밖 세상의 풍경은 어떤 모습일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더불어 이들이 만난 또 다른 라떼들인 유반장과 박총무는 과연 어떤 역할로 네 사람과 엮이게 될지 본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이준혁과 김성철은 각각 조영광 감독, 정보훈 작가와 전작에서 맺은 연을 바탕으로 특별 출연 요청에 흔쾌히 응한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무표정한 얼굴로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를 선보이다가도 컷소리가 나면 사람 좋은 미소를 드리우며 촬영 현장을 훈훈하게 했다. 또한 4인의 ‘라켓소년단’과 쉬는 시간마다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고, 함께 모여 셀카를 찍는 모습으로 친밀감을 엿보게 했다.

제작사 측은 “이준혁과 김성철 모두 바쁜 스케줄 와중에도 출연 요청에 지체 없이 응해줘 무한히 감사한 마음”이라고 말하며 “이들이 어떤 역할로 ‘라켓소년단’에 등장하게 될지, 다음 주 방송분을 기대해 달라” 전했다.

한편, SBS 월화드라마 ‘라켓소년단’은 ‘겨울연가’, ‘해를 품은 달’, ‘닥터스’, ‘쌈, 마이웨이’, ‘동백꽃 필 무렵’, ‘청춘기록’ 등 수많은 히트작을 선보인 ‘드라마 명가’ 팬엔터테인먼트가 제작을 맡았다. ‘라켓소년단’ 5회는 오는 14일(월) 밤 10시 방송된다.

[사진 제공=팬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