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플 기계에 산낙지 넣는 영상 논란.. "불편하다" vs "연포탕 안 먹어봄?"

빈재욱 기자 2021. 6. 11. 19: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 유튜버가 와플 기계로 살아있는 낙지를 누르는 영상을 올리자 "불편하다"와 "상관없다"는 상반된 반응이 나왔다.

11일 각종 커뮤니티에 '와플 기계로 산낙지 누르는 영상 논란'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그는 최근 와플 기계에 산낙지를 넣는 영상을 올렸다.

이후 영상엔 "불편하다"며 영상에 문제를 제기하는 댓글과 "낙지한테 연민을 느끼냐"며 그에 반론을 펴는 댓글이 올라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유튜버가 와플을 굽는 기계로 산낙지를 누르는 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을 두고 누리꾼들은 상반된 반응을 보였다. /사진=유튜브 캡처
한 유튜버가 와플 기계로 살아있는 낙지를 누르는 영상을 올리자 "불편하다"와 "상관없다"는 상반된 반응이 나왔다.
11일 각종 커뮤니티에 '와플 기계로 산낙지 누르는 영상 논란'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글엔 한 유튜버가 올린 영상 캡처가 포함돼 있었다.

해당 유튜버는 평소 와플 기계로 각종 음식을 누르는 콘텐츠를 선보였다. 그는 최근 와플 기계에 산낙지를 넣는 영상을 올렸다.

이후 영상엔 "불편하다"며 영상에 문제를 제기하는 댓글과 "낙지한테 연민을 느끼냐"며 그에 반론을 펴는 댓글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은 현재 삭제됐다.

해당 캡처를 본 커뮤니티 이용자들도 각자 의견을 펼쳤다.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는 이들은 "산낙지 고추장에 찍어서 생으로 씹어먹는 건 안 잔인함?", "해물탕 칼국수에 산낙지는 잘 넣으면서", "연포탕 안 먹어보셨나 다 살아있는 걸로 주는데"라는 댓글을 남겼다.

반면 유튜버의 행동이 잘못됐다고 비판하는 이들은 "식용이라고 해서 학대해도 되는 건 아니다", "저런 거 불편한 거 이해한다", "저건 가학을 즐기는 거다"라고 반응했다.

[머니S 주요뉴스]
'♥오창석' 이채은 결혼해?… 웨딩드레스 뒤태가 '헉'
”왜 이렇게 예쁘냐?”… 한예슬, 남친과 제주도 여행
"그렇게 막 뛰지마"… 태연, 미니 원피스 입고 점프
이마에 뱀 타투?… 이미도 시스루룩 '파격'
"뒤에서 손이 쓱"… 성추행 장면 고스란히 찍혔다
신이 근황, 치킨집 운영… "유명세 소용없더라"
최지우 남편 불륜?… 우리가 알 필요 있나
'수영♥' 정경호, BTS에 급사과한 사연
김수미, 윤여정에게 'OOO' 했다가 오해받아
"나쁜 생각까지"… 김범룡, 빚만 40억이었다?

빈재욱 기자 binjaewook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