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컨벤션센터 학술대회서 5명 확진.."접촉 직원 모두 음성"

고성식 2021. 6. 11. 17: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3∼4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한산업공학회·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제주도는 지난 3∼4일 서귀포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한산업공학회·한국경영과학회 춘계 공동 학술대회 참석자 중 5명이 코로나19에 확진된 것으로 조사됐다고 11일 밝혔다.

또 이들 확진자 5명이 같은 기간 내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카페스타' 박람회 행사장에 방문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9일부터 발생 방역 및 진단검사·11일 다른 5명 신규 확진

(제주=연합뉴스) 고성식 기자 = 지난 3∼4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한산업공학회·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코로나19 확진자 연일 발생 (CG) [연합뉴스TV 제공]

제주도는 지난 3∼4일 서귀포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한산업공학회·한국경영과학회 춘계 공동 학술대회 참석자 중 5명이 코로나19에 확진된 것으로 조사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들 학술대회 참가 확진자 5명은 학술대회를 끝내고 수도권과 대전 등으로 돌아간 후 양성 판정을 받았다.

도는 이들 학술대회 참가 확진자 5명 모두가 다른 지역 확진자의 접촉자로 조사됐다고 설명했다.

도는 지난 9일 최초 확진자 발생 사실을 인지한 직후 행사가 개최됐던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행사 동선을 확인하는 역학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학술대회는 참가자는 진행요원을 포함해 약 470명이며 행사 참석자 중 제주도민은 없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또 이들 확진자 5명이 같은 기간 내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카페스타' 박람회 행사장에 방문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도는 현재 제주국제컨벤션센터 내 식당을 비롯해 학술대회 동선으로 확인된 장소에 대해 모두 방역소독 조치를 완료했다.

또 도는 현장 조사를 통해 시설 대관 등의 업무 관련 직원 22명을 접촉자로 분류해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진행했으며, 이들 22명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와 함께 도는 11일 오후 5시까지 확진자 가족 및 지인 접촉자 5명이 신규 코로나19에 확진됐다고 전했다.

koss@yna.co.kr

☞ 낸시랭, 왕진진 상대 이혼 소송 2심도 승소
☞ 개 집어삼키고 집마저 위협…멕시코 거대 싱크홀
☞ 국내 최장수 드라마 '전원일기' 배우들의 마지막 동창회
☞ 화상회의 중 음란행위한 법률분석가 방송 복귀
☞ 양육비로 동전 8만개 던진 아빠…엄마와 딸은 그걸 기부
☞ 집 나가겠다는 남편, 잠들자 머리에 불 지른 아내
☞ '남성 1천300명 몸캠 유포' 김영준 얼굴 공개 "죄송하다"
☞ 도둑갈매기에 분노한 펭귄, 17㎞ 쫓아가 알 터뜨려
☞ "장애인 팝니다" 당근에 동급생 사진 올린 여중생 소년원행
☞ "체육계 여혐 변태에 경고"…女수영선수 올림픽 거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