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격과 혁신 담은 역발상 먹을거리

전재욱 2021. 6. 11. 16: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간 상식을 깬 파격적인 먹을거리는 먹는 즐거움에 보는 맛을 더해 소비자의 선택을 갈구한다.

고소한 모차렐라 치즈가 늘어나기에 먹는 맛에 보는 맛을 더한다.

마카롱 녹차 빙수는 팥과 생크림, 말차의 부드러운 맛에 흑임자 찹쌀떡과 녹차 마카롱을 토핑으로 곁들였다.

강릉초당두부를 새롭게 해석한 제품은 고소한 맛을 극대화하고자 국내산 요구르트와 자연 크림치즈 등 부재료를 활용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패티 안에 치즈 숨긴 맘스터치 '치즈홀릭버거'
얼음 안에 토핑 품은 탐앤탐스 '빙수'
고소한 케이크 GS25 '강릉초당두부케이트'
단짠의 조합 던킨 '프링글스 도넛'

[이데일리 전재욱 기자] 그간 상식을 깬 파격적인 먹을거리는 먹는 즐거움에 보는 맛을 더해 소비자의 선택을 갈구한다. 단순한 눈요깃거리가 아니라 혁신까지 담겼기에 평가가 뒤따른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맘스터치에서 내놓은 치즈홀릭버거는 치킨 패티 속에 포켓(주머니)을 확보해 치지를 채웠다. 치즈를 패티 위에 얹어 만드는 치즈버거와 비교하면 파격이다.

‘송중기 버거’로도 불리는 이 제품은 전에 없던 포켓 형태의 닭가슴살 패티를 넣었다. 싸이버거로 쌓은 기술력을 동원해 만든 새로운 형태의 패티다.

체다 치즈와 모차렐라 치즈를 최적 비율로 배합해 진하고 쫀쫀한 치즈의 매력을 느끼도록 했다. 고소한 모차렐라 치즈가 늘어나기에 먹는 맛에 보는 맛을 더한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의 빙수 ‘어게인 서머 아이스 플레이크’ 3종도 파격적인 모습이다. 빙수 위에 토핑을 얹어 제공하던 고정관념을 깨고 빙수 토핑을 얼음 속에 숨겼다. 깔끔하고 단순한 비주얼로 보는 재미는 물론, 빙수 속 숨은 재료들을 찾아 먹는 재미까지 더했다.

옛날 달고나 빙수는 팥과 콩가루 등 클래식한 빙수 재료에 달고나 토핑을 더해 바삭한 먹는 느낌을 살렸다. 마카롱 녹차 빙수는 팥과 생크림, 말차의 부드러운 맛에 흑임자 찹쌀떡과 녹차 마카롱을 토핑으로 곁들였다. 트로피칼 샤베트는 파인애플과 망고에 상큼한 나타드코코 토핑과 트로피컬 샤베트를 더해 꾸몄다.

편의점 GS25에서 낸 PB(전용브랜드) 상품 ‘강릉초당두부케이크’도 눈길을 끈다.

강릉초당두부를 새롭게 해석한 제품은 고소한 맛을 극대화하고자 국내산 요구르트와 자연 크림치즈 등 부재료를 활용했다. 일반 케이크보다 진한 고소함이 특징이고 요구르트로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제품 용기를 두부 용기처럼 디자인 한 것도 반응이 좋다.

던킨의 ‘프링글스 도넛’ 2종은 글로벌 스낵 브랜드 ‘프링글스’를 도넛과 결합한 것이다. 신제품 2종은 감자 맛 도넛 베이스에 프링글스를 잘게 부숴 넣은 프링글스 감자 반죽을 사용했다.

이를 기반으로 체다 치즈 필링을 넣은 프링글스 체다 치즈 필드와 초콜릿 필링과 초콜릿과 프링글스칩을 토핑으로 사용한 프링글스 초코 앤 칩스으로 구성했다. 바삭하고 짭조름한 프링글스가 달콤한 도넛에 섞여서 단짠 맛을 선사한다.

전재욱 (imfew@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