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밈주식' 열풍에 서학개미도 합류.. AMC 주식 1조원 사들였다

조승예 기자 2021. 6. 11. 16: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학개미들이 미국 뉴욕증시에서 유행하는 '밈 주식'(meme stock) 열풍에 합류하고 있다.

이달에만 대표적인 밈주식으로 꼽히는 AMC엔터테인먼트(이하 AMC) 주식을 1조원 넘게 사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트위터나 인터넷 토론방인 레딧 등에서 유행하는 종목들을 밈 주식이라고 부른다.

 연초 밈주식의 시초로 불리는 게임스톱 주가 폭등 사건 이후 AMC에 매수세가 집중되면서 하루 만에 90% 넘게 폭등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학개미들이 미국 뉴욕증시에서 유행하고 있는 '밈 주식'(meme stock) 열풍에 합류하고 있다./사진=로이터

서학개미들이 미국 뉴욕증시에서 유행하는 '밈 주식'(meme stock) 열풍에 합류하고 있다. 이달에만 대표적인 밈주식으로 꼽히는 AMC엔터테인먼트(이하 AMC) 주식을 1조원 넘게 사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한국예탁결제원 증권정보포털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8거래일 동안 국내 투자자들의 AMC 매수 결제규모는 9억310만달러(약 1조79억원)로 미국 주식투자 1위를 차지했다. 2위인 테슬라(2억7302만달러)를 4배 웃도는 규모다. 

3위 역시 밈주식 중 하나인 블랙베리(1억3753만달러)가 차지했다. 게임스톱(8403만달러)은 7위에 올랐다. 

'밈'은 인터넷에서 모방을 통해 유행처럼 번지는 문화적 현상이나 콘텐츠를 일컫는다. 트위터나 인터넷 토론방인 레딧 등에서 유행하는 종목들을 밈 주식이라고 부른다. 

연초 밈주식의 시초로 불리는 게임스톱 주가 폭등 사건 이후 AMC에 매수세가 집중되면서 하루 만에 90% 넘게 폭등하고 있다. 올초(1월 4일 종가 기준) 2.01달러에 거래되던 AMC 주가는 1월 말 게임스톱 사태 때 20달러까지 900% 올랐다 진정 국면에 접어들었다. 지난 3월부터 10달러 안팎에서 움직이다 지난달 말부터 다시 급등세를 타기 시작했다. 

지난 2일에는 하루 동안 95.22% 폭등하며 62.55달러까지 치솟았다. 지난 4일 23% 넘게 급락한 뒤 10%대 급등락을 반복하며 변동성 장세를 연출하고 있다. 지난 10일 45.80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배스배스앤비욘드는 이달 초 27달러선에서 거래되다 지난 2일 하루동안 62% 폭등하면서 44달러까지 올라갔다. 이후 상승분을 반납하면서 현재 27% 하락한 3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블랙베리는 이달 초 11달러에서 거래되다 3일 15.88달러로 37% 급등했다. 이어 10%대 급등락을 반복하면서 현재 14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오창석' 이채은 결혼해?… 웨딩드레스 뒤태가 '헉'
”왜 이렇게 예쁘냐?”… 한예슬, 남친과 제주도 여행
"그렇게 막 뛰지마"… 태연, 미니 원피스 입고 점프
이마에 뱀 타투?… 이미도 시스루룩 '파격'
"뒤에서 손이 쓱"… 성추행 장면 고스란히 찍혔다
경찰도 벌벌 떠는 실세 아들… 애꿎은 종업원만 체포
“여친 있냐” 질문에 “어쩔건데”라더니
조이, 상큼 섹시한 크로셰 패션… "각선미 눈길"
”물오른 미모”… 수영, 러블리 블라우스룩
"세련된 비주얼"… 김세정, 성숙해졌네

조승예 기자 csysy2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