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MWC21서 새로운 스마트워치 OS 선보이나

팽동현 기자 2021. 6. 11. 14: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이동통신 박람회인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갤럭시워치' 등에 적용될 새로운 운영체제(OS)를 선보일 전망이다.

이에 샘모바일 등 외신에서는 삼성전자와 구글의 통합 OS가 첫선을 보이는 자리가 이번 'MWC21' 온라인 세션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이 웨어러블OS는 삼성전자가 올 하반기 선보일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4'부터 탑재될 것으로 관측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MWC21을 통해 새로운 웨어러블 OS를 처음 공개할 것으로 관측된다. 사진은 갤럭시워치3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이동통신 박람회인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갤럭시워치’ 등에 적용될 새로운 운영체제(OS)를 선보일 전망이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오는 28일(현지시간) 개최되는 ‘MWC21’에서 '갤럭시 생태계와 새로운 워치 경험 및 모바일 보안'(Galaxy Ecosystem / New Watch Experience / Mobile Security)을 주제로 온라인 세션 발표를 진행한다.

지난달 18일 구글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 ‘구글 I/O 2021’에서 삼성전자와 구글은 양사 웨어러블 운영체제(OS)인 삼성 ‘타이젠’과 구글 ‘웨어’를 통합해 안드로이드 기반 단일 웨어러블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7년 만에 독자노선을 접고 최근 추진 중인 기기 간 연결성·호환성 강화를 꾀하며 구글은 웨어러블OS 분야에서도 주류로 올라서기 위한 아군 영입에 성공했다.

이에 샘모바일 등 외신에서는 삼성전자와 구글의 통합 OS가 첫선을 보이는 자리가 이번 ‘MWC21’ 온라인 세션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앞선 구글의 발표에 따르면 기존 웨어OS 대비 앱 실행속도가 최대 30% 더 빨라지고 전력효율이 향상되며 워치 화면에서 더 다양한 앱을 구동할 수 있게 된다. 이 웨어러블OS는 삼성전자가 올 하반기 선보일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4’부터 탑재될 것으로 관측된다.

MWC 홈페이지 내 삼성전자 온라인 세션 안내. /사진=온라인 캡처

1987년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매년 열려온 MWC는 지난해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개최 일주일여를 앞두고 급작스레 취소됐다. MWC를 주최하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는 당시 참여 기업들에 참가비 보전을 약속했다. 이 때문에 올해에는 코로나19 상황이 마무리되지 않았음에도 오프라인 행사 병행을 강행하면서 빈축을 사고 있다.
이에 그동안 참가해왔던 전 세계 주요 기업들이 불참을 선언했고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국내 이동통신 3사도 참가비 손실을 감수하며 불참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는 오는 22일 최초로 자체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머니S 주요뉴스]
'♥오창석' 이채은 결혼해?… 웨딩드레스 뒤태가 '헉'
이마에 뱀 타투?… 이미도 시스루룩 '파격'
"팔로 교묘히 가렸네"… 톱 여배우, 파격 상반신 누드
'한예슬 가라오케 친구' 이후… 고소영 "감사" 무슨 뜻?
'권상우♥' 손태영 롱원피스에… "키가 몇이야?"
경찰도 벌벌 떠는 실세 아들… 애꿎은 종업원만 체포
“여친 있냐” 질문에 “어쩔건데”라더니
조이, 상큼 섹시한 크로셰 패션… "각선미 눈길"
”물오른 미모”… 수영, 러블리 블라우스룩
"세련된 비주얼"… 김세정, 성숙해졌네

팽동현 기자 dhp@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