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서산태안여성위 "공군 부사관 성추행 원점서 재수사해야"

이은파 2021. 6. 11. 14: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충남 서산·태안 여성위원회는 11일 성추행 피해 부사관 사망사건이 발생한 서산 공군 20전투비행단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사건을 원점에서 철저히 재수사하고 가해자와 은폐 시도 관련자를 엄벌하라"고 촉구했다.

기자회견을 마친 여성위원회 회원 10여명과 동석한 서산시의원 3명은 숨진 부사관을 애도하는 뜻으로 20전투비행단 정문에 국화 100여 송이를 꽂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주 서산·태안여성위 "공군 부사관 성추행 원점서 재수사해야" (서산=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민주당 충남 서산·태안 여성위원회 회원과 민주당 서산시의회 의원들이 11일 성추행 피해 부사관 사망사건이 발생한 서산 공군 20전투비행단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사건을 원점에서 철저히 재수사하고 가해자와 은폐 시도 관련자를 엄벌하라"고 촉구하고 있다. 2021.6.11

(서산=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더불어민주당 충남 서산·태안 여성위원회는 11일 성추행 피해 부사관 사망사건이 발생한 서산 공군 20전투비행단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사건을 원점에서 철저히 재수사하고 가해자와 은폐 시도 관련자를 엄벌하라"고 촉구했다.

여성위원회는 "군대의 가부장적이고 폐쇄적인 문화가 자신의 청춘과 꿈을 국가에 바치기로 한 여성 부사관 A씨를 죽음으로 내몰았다"며 "A씨는 사건 직후 상관에게 신고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고, 그를 지켜줘야 하는 동료들은 오히려 가해자가 됐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시대는 급속도로 변화하는 데 반해 우리 군은 구태를 면치 못하고 있다"며 "군 전체가 변하지 않으면 우리 군은 민주주의 국가를 지키는 조직으로 인정받지 못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옥화 위원장은 "정부는 사고 발생 후 열흘이 지나서야 가해자에 대해 구속 영장을 청구한 공군 수사기관의 부실한 수사와 해이해진 기강을 바로잡고, 근본적인 성범죄 근절을 위해 군 사법제도를 개혁하라"고 요구했다.

공군 20전투비행단 정문에 국화 꽂는 민주당 (서산=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민주당 충남 서산·태안 여성위원회 회원과 민주당 서산시의회 의원들이 11일 성추행 피해 부사관 사망사건이 발생한 서산 공군 20전투비행단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한 뒤 고인을 애도하는 뜻으로 정문에 국화를 꽂고 있다. 2021.6.11

기자회견을 마친 여성위원회 회원 10여명과 동석한 서산시의원 3명은 숨진 부사관을 애도하는 뜻으로 20전투비행단 정문에 국화 100여 송이를 꽂았다.

sw21@yna.co.kr

☞ 낸시랭, 왕진진 상대 이혼 소송 2심도 승소
☞ '남성 1천300명 몸캠 유포' 김영준 얼굴 공개 "죄송하다"
☞ 국내 최장수 드라마 '전원일기' 배우들의 마지막 동창회
☞ 도둑갈매기에 분노한 펭귄, 17㎞ 쫓아가 알 터뜨려
☞ 화상회의 중 음란행위한 법률분석가 방송 복귀
☞ "장애인 팝니다" 당근에 동급생 사진 올린 여중생 소년원행
☞ "체육계 여혐 변태에 경고"…女수영선수 올림픽 거부
☞ '품위유지 위반' 강용석 과태료 천만원…사유는?
☞ 지름 126m까지 커진 싱크홀…개 2마리 빠지고 가옥 위태
☞ 백신 맞고 열나는데…약국에 타이레놀 품절이라면?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