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600마력 V8 플래그십 SUV 'RS Q8' 출시..1억7202만원

박소현 2021. 6. 11. 11:3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우디가 최고 600마력을 내는 초고성능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 뉴 아우디 RS Q8'을 오는 15일부터 국내에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더 뉴 아우디 RS Q8은 아우디 SUV 라인업 Q시리즈 최상위 모델인 Q8을 기반으로 개발한 고성능 RS 모델이다. 넉넉한 공간과 기능성, 럭셔리 쿠페의 우아하고 감성적인 스타일, RS 모델의 퍼포먼스를 두루 갖췄다.

4.0ℓ V8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600마력, 최대토크 81.58kg·m를 발휘한다.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와의 조합으로 아우디만의 다이내믹한 주행과 민첩하고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3.8초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305km/h(안전제한속도)이고 복합연비는 6.6km/ℓ다. 댐핑을 제어하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스포츠를 탑재해 트랙은 물론 오프로드에서도 수월하게 달릴 수 있다.

아우디, 600마력 V8 플래그십 SUV `RS Q8` 출시…1억7202만원 [사진제공=아우디코리아]
더 뉴 아우디 RS Q8 외관은 8각형 싱글 프레임과 그릴, 아우디 로고, RS Q8 배지, 윈도우 몰딩, 루프레일 등에 블랙패키지를 적용했다. 싱글프레임 마스크, 프론트 립, 사이드미러 등에 적용된 카본 패키지와 23in 5-Y 스포크 로터 스타일 휠, 파노라마 선루프, 세라믹 브레이크,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 등으로 강렬한 인상과 스포츠카 유전자를 강조한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LED 테일라이트는 차체 윤곽을 강조하며 우수한 시인성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2중 접합 방음 글라스로 외부로부터의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주는 어쿠스틱 글라스, 뒷좌석 및 리어 윈도우 선셰이드, 헤드라이트 워셔 등을 적용했다.

아우디, 600마력 V8 플래그십 SUV `RS Q8` 출시…1억7202만원 [사진제공=아우디코리아]
실내는 메트 카본 트윌 인레이, 알루미늄 페달 등으로 RS만의 스포티함을 더했다. 대쉬보드 상단, 도어 암레스트, 숄더에는 나파 가죽 패키지를. 기어봉, 스티어링 휠, 센터콘솔에는 알칸타라 패키지를 적용해아우디만의 세련된 프리미엄 감성 품질을 담았다. 12.3in 버츄얼 콕핏 플러스,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등은 운전자의 통합적인 컨트롤을 돕는다.

안전·편의사양으로는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하차 경고 시스템, 사이드 어시스트, 교차로 보조 시스템, ‘프리센스 360° 등을 탑재했다. 또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은 내비게이션 및 인포테인먼트 기능, 차량제어, 긴급통화·긴급출동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더 뉴 아우디 RS Q8 판매가격은 1억7202만원이다.

[박소현 매경닷컴 객원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