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쉴 때 급등하는 알트코인 특징

문호준 2021. 6. 11. 11: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비트코인 따라 대부분 코인 이틀째 횡보
- 바닥권 단기 반등 순환매매 지속

*디브리핑은 매일경제, 블록크래프터스, 고위드와 함께하는 디스트리트에서 제공하는 암호화폐 시황입니다.

안녕하세요.

2021년 6월 11일 오전 9시 30분, 디브리핑의 문호준입니다.

지난 하루 동안의 암호화폐 주요 시황 살펴보겠습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 차트, 출처: 업비트

이틀 전 강하게 반등했던 비트코인은 해당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 24일에도 이처럼 반등한 후 다시 하락이 시작되었지만, 당시와는 달리 최근 매도 물량이 크게 줄어들었다는 점에서 24일 당시보다는 반등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4천만 원 이탈 전 까지는 반등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시장을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주요 코인]
△시가총액 TOP 100 코인, 출처: Coinmarketcap
전일 시가총액 상위 코인은 모두 -10% 이내 조정을 받았으며 TOP 100 코인 중에서는 에이엠피(AMP)와 칠리즈(CHZ)가 유일하게 10% 이상 상승했습니다.
△람다(LAMB) 차트, 출처: 업비트
업비트에서는 스토리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람다(LAMB)가 50% 가까운 급등세를 보이고 있으며, 그 뒤를 이어 에스티피(STPT, +25%), 쿼크테인(QKC, +23%) 등이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낙폭 과대 코인이 단기적으로 반등하는 순환매매의 일환이라 보면 되는데 중요한 건 그 많은 낙폭 과대 코인 중 어떤 코인이 오늘 오를지 예측하기는 어렵다는 것입니다.
△스톰엑스(STMX) 차트, 출처: 업비트

스톰엑스(STMX)처럼 바닥권을 이제 막 탈출하는 코인에 단기적으로만 관심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단기 투자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비트코인이 지지선을 이탈하기 전 까지는 본인이 잘 아는 코인을 홀딩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총정리]

시장이 상승할지, 하락할지 예측이 어려울 때엔 그만큼 현금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안전합니다.

변동성이 큰 시장이기에 반등 시 무서운 상승세를 보일 수 있으니, 지금은 다소 보수적인 관점에서 시장에 대응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2021년 6월 11일 디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호준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