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 라이더 확보에 사활.. '배달 인력 고용' 카드 꺼냈다

한영선 기자 2021. 6. 11. 08: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팡이츠를 운영하는 쿠팡이츠서비스가 배달직원(이츠친구) 모집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쿠팡이츠가 공개적으로 배달 인력 고용을 선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배달의민족이 단건 배달 서비스(배민1)을 시작한 만큼 쿠팡이츠도 라이더를 빠르게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그동안 쿠팡이츠 라이더들은 일종의 개인 사업자로 배달수수료가 주 수입원이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팡이츠를 운영하는 쿠팡이츠서비스가 배달직원(이츠친구) 모집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은 지난 3월 1일 서울 도심에서 라이더들이 비가 내리는 가운데 배달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뉴시스
쿠팡이츠를 운영하는 쿠팡이츠서비스가 배달직원(이츠친구) 모집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쿠팡이츠가 공개적으로 배달 인력 고용을 선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배달의민족이 단건 배달 서비스(배민1)을 시작한 만큼 쿠팡이츠도 라이더를 빠르게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라이더가 많은 플랫폼일수록 시장 점유율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츠친구는 ▲주5일 근무 ▲고정적인 근로시간 보장 ▲4대보험가입 ▲유류비와 통신비 지원 ▲경조사 지원 ▲본인 및 가족 단체보험 가입 등의 혜택들이 제공될 예정이다.

기존 라이더들은 배송수와 단가에 따라 주급과 월급이 큰 폭으로 차이났다. 그동안 쿠팡이츠 라이더들은 일종의 개인 사업자로 배달수수료가 주 수입원이었다. 하지만 이츠친구는 쿠팡이츠 직원으로 월급과 실적수당을 받는 형태로 바뀌는 셈이다. 이번 제도가 본격화되면 라이더들의 안정적인 생활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정규직 채용이 이뤄질 경우 연차휴가는 물론 쿠팡친구를 대상으로 시행되고 있는 건강관리 프로그램 ‘쿠팡케어’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쿠팡이츠는 지난달부터 신규 배달원을 초대한 이들을 대상으로 배달건수를 종합해 최신형 오토바이를 경품으로 지급하고 있다. 배달의민족 역시 배민1 출시와 함께 배달원 유치를 위한 파격적인 경품을 내거는 등 라이더 확보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팔로 교묘히 가렸네"… 톱 여배우, 파격 상반신 누드
'한예슬 가라오케 친구' 이후… 고소영 "감사" 무슨 뜻?
"펜하 찍더니 섹시해졌어"… 유진, 노출도 과감하게
'권상우♥' 손태영 롱원피스에… "키가 몇이야?"
바바라 팔빈, 청바지에 니트만 입었을 뿐인데
경찰도 벌벌 떠는 실세 아들… 애꿎은 종업원만 체포
“여친 있냐” 질문에 “어쩔건데”라더니
조이, 상큼 섹시한 크로셰 패션… "각선미 눈길"
”물오른 미모”… 수영, 러블리 블라우스룩
"세련된 비주얼"… 김세정, 성숙해졌네

한영선 기자 youngsu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