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니도 맥도날드 'BTS세트' 인기 폭발..포장지 중고거래까지

성혜미 2021. 6. 10. 16: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맥도날드가 5∼6월 특정일에 한정 판매하는 'BTS 세트 메뉴'(BTS MEAL) 인기가 인도네시아에서도 폭발했다.

10일 인도네시아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전날 맥도날드가 방탄소년단(BTS)과 손잡고 내놓은 'BTS 세트메뉴'를 한정 판매하자 주문을 받은 고젝, 그랩 배달 기사들이 물밀듯이 몰려들었다.

인도네시아에서 9일 BTS 세트 메뉴가 처음 판매되자, 자카르타 수도권의 맥도날드 매장에는 초록색 점퍼를 입은 고젝과 그랩 오토바이 기사들이 인산인해를 이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6월 49개국서 순차로 판매..집단 감염 우려에 임시 휴업도

(자카르타=연합뉴스) 성혜미 특파원 = 맥도날드가 5∼6월 특정일에 한정 판매하는 'BTS 세트 메뉴'(BTS MEAL) 인기가 인도네시아에서도 폭발했다.

9일 서부자바 보고르의 맥도날드에 몰려든 배달원들 [AFP=연합뉴스=]

10일 인도네시아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전날 맥도날드가 방탄소년단(BTS)과 손잡고 내놓은 'BTS 세트메뉴'를 한정 판매하자 주문을 받은 고젝, 그랩 배달 기사들이 물밀듯이 몰려들었다.

BTS 메뉴는 10조각의 치킨 맥너겟과 감자튀김, 음료, 스위트 칠리·케이준 소스로 구성됐다.

맥너겟이 담긴 상자와 음료 컵은 방탄소년단을 상징하는 보라색으로 디자인됐다.

맥도날드는 지난달 미국 등 11개 나라에서 BTS 메뉴를 먼저 선보인 뒤 6개 대륙 49개 나라로 순차로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BTS 메뉴는 5월 26일부터 6월 20일까지 한정판으로 판매된다.

인도네시아의 아미(BTS팬클럽)는 지민의 생일에 맹그로브 묘목 8천735그루를 심을 정도로 활발한 활동을 하기에, 현지 맥도날드에서 BTS 세트 메뉴를 판매하는 날짜를 손꼽아 왔다.

맥도날드 앞에 BTS메뉴 사러 줄선 배달 기사들 [AFP=연합뉴스]

인도네시아에서 9일 BTS 세트 메뉴가 처음 판매되자, 자카르타 수도권의 맥도날드 매장에는 초록색 점퍼를 입은 고젝과 그랩 오토바이 기사들이 인산인해를 이뤘다.

고젝과 그랩 오토바이 기사들은 손님을 태우기도 하고, 앱으로 주문받아 음식을 매장에서 사서 배달해주기도 한다.

틱톡에 올라온 동영상을 보면 맥도날드 매장 앞에 긴 줄이 만들어져 있고, 구매에 성공한 고젝 기사가 두 손을 번쩍 들어 보이며 기뻐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BTS세트메뉴 구매에 성공하고 두 손 번쩍 [틱톡 @domixus.123·재판매 및 DB 금지]

인도네시아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전날 하루 7천명대를 기록하는 등 코로나 사태가 계속되기에 맥도날드 매장에 한꺼번에 손님이 몰리면서 집단 감염 우려가 제기되기도 했다.

이 때문에 최소 10여개 매장이 임시 휴업을 했다.

중부 자바 스마랑시 당국자는 "6개의 맥도날드 매장 가운데 4곳을 며칠간 임시 휴업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자카르타 수도권의 몇몇 매장도 문을 닫았다.

인도네시아의 토코피디아 등 전자상거래 플랫폼에는 순식간에 BTS세트 햄버거와 음료수 포장지 등을 중고로 판매한다는 글이 올라왔다.

중고 거래 가격은 몇천 원부터 몇만 원까지 다양하게 제시됐다.

인도네시아의 유명 요리사들이 BTS 세트 메뉴를 먹어보고 SNS에 품평을 올리는 등 화제가 이어졌다.

"BTS세트 햄버거 박스, 음료 컵 중고거래합니다" [토코피디아 캡처]

BTS 인도네시아 팬들은 세트 메뉴를 먹은 뒤 포장지를 버리기 아깝다며 깨끗하게 씻어 말리는 인증샷도 잇따라 SNS에 공유하며 애정을 뽐냈다.

또, 손재주가 좋은 팬들은 음료 컵을 잘라 투명 휴대전화 케이스 안에 넣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재활용하고 이러한 방법을 서로 공유했다.

BTS세트 메뉴를 먹은 뒤 포장지를 말리는 모습 [트위터 @andori·재판매 및 DB 금지]

noanoa@yna.co.kr

☞ 낸시랭, 왕진진 상대 이혼 소송 2심도 승소
☞ '남성 1천300명 몸캠 유포' 김영준 얼굴 공개 "죄송하다"
☞ 국내 최장수 드라마 '전원일기' 배우들의 마지막 동창회
☞ 도둑갈매기에 분노한 펭귄, 17㎞ 쫓아가 알 터뜨려
☞ 화상회의 중 음란행위한 법률분석가 방송 복귀
☞ "장애인 팝니다" 당근에 동급생 사진 올린 여중생 소년원행
☞ "체육계 여혐 변태에 경고"…女수영선수 올림픽 거부
☞ '품위유지 위반' 강용석 과태료 천만원…사유는?
☞ 지름 126m까지 커진 싱크홀…개 2마리 빠지고 가옥 위태
☞ 백신 맞고 열나는데…약국에 타이레놀 품절이라면?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