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①]김조광수 감독 "이홍래, BTS 뮤비서 강렬한 인상..귀여운 게이役 처음엔 걱정"('메이드 인 루프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조광수 감독이 이홍래와 정휘의 캐스팅 이유에 대해 말했다.
영화 '메이드 인 루프탑'(레인보우팩토리 제작)를 연출한 김조광수 감독이 10일 화상 인터뷰를 통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김조광수 감독은 오랜만에 연출 영화로 관객을 만나게 된 것에 대해 설레고 떨리는 마음을 드러내며 인터뷰를 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김조광수 감독이 이홍래와 정휘의 캐스팅 이유에 대해 말했다.
영화 '메이드 인 루프탑'(레인보우팩토리 제작)를 연출한 김조광수 감독이 10일 화상 인터뷰를 통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메이드 인 루프탑'은 이별 1일차 하늘(이홍내)과 썸 1일차 봉식(정휘)이 별다를 것 없지만 별난 각자의 방식대로 밀당 연애를 시작하는 이야기를 그린 퀴어 로맨스 영화다.
이날 김조광수 감독은 오랜만에 연출 영화로 관객을 만나게 된 것에 대해 설레고 떨리는 마음을 드러내며 인터뷰를 시작했다. "8년만에 두번째 장편 영화를 선보이게 됐다. 그동안 감독이라고 불릴 때 마다 쑥쓰러웠다. 장편 영화 한편 찍었다고 계속 감독이라고 불리는게 합당한지 쑥쓰러웠다. 그래서 이번에 오랜만에 영화를 내놓게 되서 너무 설렌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그동안 새 영화 준비는 계속했는데 캐스팅과 투자에 문제가 있어서 찍지 못하고 있었다. 영화를 계속 찍어야 연출력이 늘텐데 그러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있었다. 제가 가진 여러 정체성 중에 감독이라는 정체성을 스스로가 너무 좋아한다는 사실을 이번 영화를 찍으면서 다시 느꼈다. 그래서 영화를 자주 만들어야 겠다고 느꼈다. 앞으로 독립영화를 계속 찍어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웃었다.
앞서 자신의 연출작에 얼굴도 이름도 생소했던 신예였던 이제훈, 연우진, 김혜성 등의 배우들을 캐스팅하며 '남다른 안목'으로 정평이 나있던 김조광수는 이번 영화에서 주인공 하늘과 봉식 역을 맡은 이홍래와 정휘 캐스팅 과정에 대해 가장 먼저 설명했다. 먼저 이홍래에 대해 "BTS '컴백홈' 뮤직비디오를 보고 정말 강렬한 인상을 받았다. 그리고 이홍래 배우의 소속사와 친분이 있어서 그 친구의 행보를 지켜보고 있었다. 하지만 이번 영화 같은 경우는 홍래 배우가 먼저 시나리오를 구해서 보고 '출연하고 싶다'고 연락을 해왔다"고 전했다. "사실 처음에는 극중 하늘의 이미지와 홍래 배우가 어울릴지 반신반의 했다. 하늘은 사랑스러운 캐릭터라 홍래 배우의 강렬한 이미지가 잘어울릴까 싶었다. 그런데 만나보니까 웃는 모습이 너무 예쁘고 순박해서 잘 어울릴거라 생각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정휘에 대해서는 "제가 워낙 뮤지컬을 좋아하고 뮤지컬 배우랑 작업하는걸 좋아해서 정휘 배우가 '팬텀싱어'에 나와서 '알라딘' OST를 보면서 꼭 함께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정휘 배우 뮤지컬도 많이 보러 갔었다"라며 "봉식이라는 인물은 꼭 미모가 되는 배우가 되는 배우가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고 정휘 배우가 바로 떠올랐다. 그리고 무엇보다 공연과 뮤지컬 배우들이 연기 스펙트럼이 넓어서 정휘 배우와 꼭 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김조광수 감독은 "무엇보다 이 영화가 90년대 게이들의 삶에 대한 영화이기 때문에 두 배우 모두 90년대 배우라서 더 좋았다. 결과적으로 배우들에게 정말 고맙다"며 웃었다.
한편, '메이드 인 루프탑'에는 이홍내, 정휘, 곽민규, 염문경, 이정은, 강정우 등이 출연한다. 오는 23일 개봉.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사진 제공=㈜엣나인필름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병진 "수구 경기, 노출 사고 많아 생중계 못 해"
- "최지우 남편 최초 공개" 가세연, 한예슬 '썰' 재반격→추가 폭로 ing
- 이지혜 "가슴 성형 의혹에 비키니 입고 기자회견..겨드랑이 텄다"
- 박수홍, 父 망치 들고 집 문 두들겼다더니..결국 이사 "새 집주인 안아주셔"
- 지상렬, 장광 딸 미자와 결혼하나 "서로 알아가는 중..전성애도 승낙"
- [SC리뷰] 지드래곤 "SM 연습생 출신→독기로 YG 스카웃, 속으로 곪…
- '임신' 손담비, 역대급 몸무게→망가진 피부 충격 근황 "이 정도 아니었…
- '자산 290조家' 이승환 "재벌 3세 아닌 재벌 1세로 불리고 싶다"(…
- 밀라논나 "삼풍百 붕괴→子 죽을 고비 겪고 인생 바뀌어..버는 돈 모두 …
- 최현석, 안성재와 불화 아니라더니 흡집내기ing.."융통성 없어, 이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