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1백만 명당 주간 발생률 전국 최고 ..'제주 도민 백신 우선 접종' 건의
[앵커]
최근 제주지역의 코로나 19 감염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1백만 명당 코로나 19 주간 발생률이 전국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주도는 여름 휴가철을 대비해 '제주 도민 백신 우선 접종'을 정부에 건의했습니다.
유종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제주지역의 코로나 확진자가 이미 천100명을 넘어선 가운데 이달 들어서도 120명 넘게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일주일간 하루 평균 확진자 수는 14.6명.
인구 100만 명당 발생률을 고려하면 20.9명이 감염됐습니다.
전국 시·도 가운데 가장 높습니다.
[임태봉 / 제주 코로나방역추진단장 : 서울 19.7명, 경기 12.9명, 인천 5.7명 보다 높은 수준이며 1차 유행 이후 최다 확산세를 보이는 대구 19.2명보다 더 높습니다.]
지난 4월부터 관광객이 많아지면서 감염자 수가 급증했고, 이후 지역 감염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코로나 확산세가 잦아들지 않고 있는 가운데 제주도는 여름 휴가철을 대비해 제주도민 우선 백신 접종을 정부에 건의했습니다.
[원희룡 / 제주도지사 : 아직은 확진자 수용 능력이 있지만, 증가할 경우 의료기관 수용 능력에 한계가 옵니다. 청정 제주도의 방역이 흔들리면 심신이 지친 국민은 갈 곳을 잃게 됩니다.]
최근 제주를 찾는 관광객은 코로나 사태 이전 규모를 회복했고, 휴가철을 맞아 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며 건의 배경을 밝혔습니다.
건의 물량은 집단 면역 수준이 가능한 도민 70%인 49만 명 분량입니다.
정부 백신 접종계획이 순차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가 어떤 조치를 내놓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YTN 유종민[yoojm@ytn.co.kr]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K하이닉스 임금 8% 인상 합의...신입사원 초봉 5천만 원 넘어
- '국정농단' 최서원, 文 대통령에게 박근혜 사면 건의
- '제2의 n번방' 남성 천3백 명 알몸 영상 유포자 공개...29살 김영준
- "남아나는 사과가 없다"...낙과에 과수화상병까지 확산
- “왜 조문 안 와” 유상철 사망에 박지성-김민지 부부에 악플 테러 (종합)
- 난리 난 정읍 수능 고사장..."종소리 10분 빨리 울려"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현장영상+] 이재명 "드릴 말씀 없다"...1심 선고 재판 참석 위해 출발
- [속보] "윤 대통령, 페루서 중국·일본과 양자회담...한미일 3자회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