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에 빠진 3040, 스탁콘 매수 주도

김병탁 2021. 6. 9. 19: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톡으로 선물하는 해외주식 스탁콘을 이용하는 고객 중 30대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금융투자는 카카오톡으로 선물하는 해외주식 스탁콘 매수 주식을 6개월간 분석한 결과를 9일 발표했다.

해외주식 스탁콘 매수 패턴을 살펴보면 30대의 매수가 39%로 가장 많았다.

스탁콘으로 해외주식을 매수한 추이를 살펴보면 매수 금액이 주말로 갈수록 많아졌으며 어린이날, 어버이날과 같은 기념일 휴일이 있는 주가 평소보다 70% 정도 더 매수 금액이 많아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 제공)

카카오톡으로 선물하는 해외주식 스탁콘을 이용하는 고객 중 30대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금융투자는 카카오톡으로 선물하는 해외주식 스탁콘 매수 주식을 6개월간 분석한 결과를 9일 발표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작년 12월 4종의 스탁콘으로 시작했고, 지난 5월 라인업을 추가해 총 6종의 스탁콘(4100원권, 1만원권, 1만2000원권, 2만5000원권, 3만원권, 5만원권)을 카카오톡에서 선물할 수 있다.

해외주식 스탁콘 출시 이후 5월말까지 6개월간 총 3만5795건, 판매금액으로 5억1300만원이 판매됐다.

해외주식 스탁콘 매수 패턴을 살펴보면 30대의 매수가 39%로 가장 많았다. 40대가 30%의 매수를 하여 30~40세대의 높은 해외주식 관심도를 볼 수 있었다.

스탁콘 출시 초기에 20대의 관심이 높았고 시간이 지날수록 40대의 소비자가 20대를 추월하는 모습을 보였다. 스탁콘으로 해외주식을 매수한 추이를 살펴보면 매수 금액이 주말로 갈수록 많아졌으며 어린이날, 어버이날과 같은 기념일 휴일이 있는 주가 평소보다 70% 정도 더 매수 금액이 많아졌다.

스탁콘으로 매수한 종목을 살펴보면 테슬라와 애플을 가장 많이 매수 했으며 스타벅스, 넷플릭스, 월트디즈니 그 뒤로 최근 반도체 슈퍼사이클 관련 엔비디아, TSMC, AMD 등이 인기가 있었다. 그 외에 매월 배당을 주는 AT&T, 리얼티 인컴 등도 꾸준히 매수됐다. 신한금융투자는 해외주식 스탁콘을 통해 소비자의 소액투자 기회가 지속 확대되고 손쉽게 해외투자를 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신한금융투자는 미국주식 프리마켓 주문시간도 확대했다. 기존에는 오후 9시부터 정규장 개시 전(오후 10시 30분, 서머타임 해제 시 오후 11시 30분)까지 프리마켓에서 거래할 수 있었으나 서비스 확대를 통해 한국시간 오후 5시(서머타임 해제 시 오후 6시)부터 정규장 개시 전까지 거래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했다. 미국 주식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제공해 미국 주식을 거래하는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게 됐다.김병탁기자 kbt4@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