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홍내 "'메이드 인 루프탑', 첫 주연..동성애 연기 부담+조심" [인터뷰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홍내(31)가 영화 '메이드 인 루프탑'을 통해 첫 주연을 맡은 소감과 동성애 연기를 한 소감을 밝혔다.
이홍내는 9일 오후 화상을 통해 영화 '메이드 인 루프탑'(감독 김조광수)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홍내는 영화제를 통해 완성된 '메이드 인 루프탑'을 보게 됐다고.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이홍내(31)가 영화 '메이드 인 루프탑'을 통해 첫 주연을 맡은 소감과 동성애 연기를 한 소감을 밝혔다.
이홍내는 9일 오후 화상을 통해 영화 '메이드 인 루프탑'(감독 김조광수)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했다.
'메이드 인 루프탑'은 이별 1일차 하늘과 썸 1일차 봉식이 별다를 것 없지만 별난 각자의 방식대로 쿨하고! 힙하게! 밀당 연애를 시작하는 이야기를 그린 요즘 것들의 하이텐션 썸머 로맨스다.
극중 이홍내는 하늘 역을 맡았다. 하늘은 자기감정에 솔직하고 직설적인 성격의 캐릭터로 허당 같은 매력까지 장착한 인물이다. 또한 기나긴 취업 실패로 짜증이 난 취준생 하늘의 모습은 90년대생들이 느끼고 있는 현실에 대한 공감까지 자극한다.
이홍내는 올해 종영한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에서 악귀 지청신을 맡아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또한 드라마 '유령을 잡아라', '더 킹: 영원의 군주'에 출연했다. '메이드 인 루프탑'을 통해 영화 첫 주연을 맡았다.
이날 이홍내는 "특별한 건 없다. 매 작품, 매 배역의 분량보다는 언제나 최선을 다하려고 애를 쓰는 편이다. 하지만 주연배우로서 작품을 개봉하는 이 시점에서 전에는 못 느꼈던 점보다 무거운 책임감이 든다. 이게 요즘 많이 느끼는 감정 상태인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홍내는 영화제를 통해 완성된 '메이드 인 루프탑'을 보게 됐다고. 그는 "영화제에서 배우들, 감독님과 촬영 스태프들과 처음 보게 됐다. 굉장히 따뜻하고 재기발랄하고 즐거운 영화라고 생각하며 촬영했었다"라고 이야기 했다.
이어 "영화를 처음 봤을 때 개인적으로 생각보다 슬펐다. 하늘이라는 인물을 연기해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하늘이가 처한 상황과 느끼는 감정이 생각난다. 조금 슬펐던 거 같다. 볼 때마다 새로운 영화 같다"고 덧붙였다.
'메이드 인 루프탑'은 퀴어물이다. 이홍내는 부담이 있었다고 털어놨다. 그는 "부담 있었다. 걱정도 많이 됐다. 기댈 수 있는 부분은 연출한 김조광수 감독님이었다. 감독님과 사전에 이야기를 많이 나눴다. 같이 출연한 배우들과 리딩도 많이 했다"고 설명했다.
이홍내는 "동성애 연기를 하는데 있어서 함부로 쉽게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 굉장히 조심스러웠다. 진정성을 최대한 이해해서 절대로 가볍거나 장난스럽게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 감독님과 촬영 전에 촬영 날에도 신을 찍기 전에 충분한 대화를 하고 나서 촬영에 임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메이드 인 루프탑'은 오는 23일 개봉한다.
☞ 한예슬 '재벌 前남친,버닝썬, 룸살롱..속시원하게 얘기'
☞ '현빈♥' 손예진, 제주도에서 커플옷 입고..행복
☞ 송가인, 원피스+하이힐로 청순 여신 자태
☞ 전지현 이혼설..남편 최준혁 휴대폰 메시지 바꿨다
☞ '설경구?' 송윤아, 49세 생일 선물에 둘러싸여 '사랑합니다'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섹시 개그우먼 심각하게 부은 얼굴..아들 충격- 스타뉴스
- 한예슬 "재벌 前남친,버닝썬, 룸살롱..속시원하게 얘기"- 스타뉴스
- '현빈♥' 손예진, 제주도에서 커플옷 입고..행복- 스타뉴스
- 송가인, 원피스+하이힐로 청순 여신 자태- 스타뉴스
- 전지현 이혼설..남편 최준혁 휴대폰 메시지 바꿨다- 스타뉴스
- '설경구?' 송윤아, 49세 생일 선물에 둘러싸여 "사랑합니다"-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Who' 美 빌보드+英 오피셜 차트 14주 연속 차트인..세계 양대 차트 인기 순항 - 스
- 방탄소년단 지민, 군백기가 뭐죠? '이달의 베스트 픽' 4번째 1위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아이돌픽 10월 3주차 베스트 남돌 1위..'5주 연속 No.1' - 스타뉴스
- '나는 솔로' 23기 정숙, 미스코리아 절도범 논란..제작진 "확인 중"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