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라, '국악 트롯'으로 송가인-양지은 계보 잇는다..9일 신곡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김유라가 새로운 둥지에서 신곡을 공개했다.
김유라는 9일 정오 신곡 '꿀떨어진다'와 '천년학'을 발매했다.
이번 신곡은 김유라가 스타뮤직컴퍼니(대표 이승한)로 소속사를 옮긴 후 처음 발매한 음원이다.
소담 작사, 정음 작곡의 '천년학'은 심금을 울리는 서정적인 가사에 김유라의 가창력이 더해져 깊은 감성을 끌어내는 곡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김유라가 새로운 둥지에서 신곡을 공개했다.
김유라는 9일 정오 신곡 ‘꿀떨어진다’와 ‘천년학’을 발매했다. 이번 신곡은 김유라가 스타뮤직컴퍼니(대표 이승한)로 소속사를 옮긴 후 처음 발매한 음원이다.
‘꿀떨어진다’는 이승한 작곡, 임경민 작사의 곡으로 반복되는 가사와 쉬운 멜로디로 남녀노소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소담 작사, 정음 작곡의 ‘천년학’은 심금을 울리는 서정적인 가사에 김유라의 가창력이 더해져 깊은 감성을 끌어내는 곡이다.
이번 앨범을 통해 김유라는 송가인, 양지은 등 최근 국악 전공자들의 인기 행보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김유라는 일찍이 각종 국악 대회에서 최우수상, 문화부 장관상을 휩쓸며 신동으로 이름을 알렸다. 중요무형문화재 제23호 가야금산조 및 병창 전수자로 뛰어난 실력을 자랑한 김유라는 최근 SBS ‘트롯신이 떴다’ 1라운드 전체 1위를 기록하며 대중들에게 제대로 눈도장을 찍었다.
또한, 김유라는 박현빈의 히트곡 ‘곤드레만드레’,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2’ 김의영의 ‘도찐개찐’, KBS 2TV ‘트롯 전국제전’ 한강의 ‘끓는다 끓어’ ‘떨려 떨려’ 등을 작곡한 히트 작곡가이자 프로듀서 이승한 대표가 운영하는 스타뮤직컴퍼니와 전속 계약을 체결하며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안진용 기자 realyong@munhwa.com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0대 의원 "동의한 14세 아이와 성관계 뭐가 문제" 논란
- ‘최준용♥’ 한아름 “대장에 용종 3822개 발견 됐다”
- '최고의 롤러코스터' 타다 기절한 40대 여성 결국 사망
- ‘140㎏’ 김정은 살 빠졌네 … 손목 둘레가 ‘홀쭉’
- 눈시울 붉힌 정몽준 이사장, 故 유상철 애도…“믿어지지 않아”
- 그 어렵다는 CPA 시험은 합격했지만…회계사들, 삼일 등 ‘빅4’ 입사 더 어려워졌다
- 한동훈 진천 보내더니 강남일·구본선은 용인
- 진중권 “이준석 열풍, 홍준표 오면 옛날로”…洪 “못 돌려”
- "野당권 지지도, 이준석 48.2% 나경원 16.9% 주호영 7.1%"
- 김오수, 박범계에 반기…“6大수사 제한은 檢중립성 심각훼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