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

2021. 6. 9. 09: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 - 2021년제76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 - 제3기 대학생 구강건강 응원단(서포터즈) 선정- 보건복지부(장관권덕철)와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조인성)은6월9일(수), 2021년제76회구강보건의날*을맞이하여6월7일부터13일까지를기념주간으로정하고구강보건에대한국민들의이해와관심을높이기위한다양한홍보활동을펼친다고밝혔다.

*구강보건의 날(6월9일):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오는6세의 '6'과 어금니(臼齒,구치)의 '구(臼)'를 숫자 '9'로 바꾼6월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지정․기념 올해는'건강한치아,건강한백세'를표어(슬로건)로정하고,구강건강의중요성을알리는한편,구강건강생활실천분위기를확산하기위해다채로운온라인홍보활동(캠페인)을진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
- 2021년「제76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
- 제3기 대학생 구강건강 응원단(서포터즈) 선정-

보건복지부(장관권덕철)와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조인성)은6월9일(수), 2021년「제76회구강보건의날*」을맞이하여6월7일부터13일까지를기념주간으로정하고구강보건에대한국민들의이해와관심을높이기위한다양한홍보활동을펼친다고밝혔다.

*구강보건의 날(6월9일):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오는6세의 ‘6’과 어금니(臼齒,구치)의 ‘구(臼)’를 숫자 ‘9’로 바꾼6월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지정․기념

올해는‘건강한치아,건강한백세’를표어(슬로건)로정하고,구강건강의중요성을알리는한편,구강건강생활실천분위기를확산하기위해다채로운온라인홍보활동(캠페인)을진행한다.

국민들의구강보건확산과구강관리수칙실천을위해구강보건활동(이하캠페인) <당신의건강한구강관리습관을보여주세요>참여잇기(챌린지)를추진한다.

-‘당신의건강한구강관리습관을보여주세요’참여잇기(챌린지)는구강건강관리수칙중한가지를선정하여수행하는자신의사진(또는영상)을올리며함께수칙을지키자는캠페인으로구강보건의중요성에대한공감대를전파하는의미를담고있다.

이외에도,생활속구강관리수칙을활용한퀴즈행사(이벤트),주제영상홍보등다양한콘텐츠를활용한캠페인을펼치며,

-일상속구강관리수칙문화의정착을위해“구강건강”을6월의건강쟁점(이슈)*로선정하여구강건강관리홍보를적극추진할계획이다.

*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HP2030,’21~’30)에 따라,국민 소통 강화와 참여 확대 측면에서 매달 ‘이달의 건강쟁점(이슈)’을 선정하고 집중 안내

각지방자치단체에서도구강보건주간동안장애인등취약계층에대한진료봉사,홍보관운영,온라인행사,구강보건캠페인등지역별자체행사를추진한다.

아울러, 6월부터제3기대학생구강건강응원단(서포터즈)*을선정하여앞으로3개월동안감염과구취를예방하는「생활속구강관리수칙」을알리고,구강건강과관련된다양한주제에대한콘텐츠를제작하고,이를확산하는온라인캠페인활동을하게된다.

*2019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 제3기를 맞았으며,올해에는 전국 대학교에서10개 팀,총44명이 선발되어3개월 동안 활동

-활동기간에는온라인교육(구강건강및홍보물제작관련)을통한학습기회를제공하여응원단(서포터즈)의역량강화를지원하고,소정의팀별활동비(총30만원)를지급한다.

-활동이종료된후에는보건복지부장관명의의수료증이발급되며,우수팀에게는상장(보건복지부장관상,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상)과장학금*등의특전이부여된다.

*최우수상(1팀) 200만 원,우수상(2팀) 150만 원,장려상(2팀) 100만 원

한편,국민의구강건강증진에기여한지방자치단체공무원과관련단체관계자등유공자54명이보건복지부장관표창을받았다.

장애인구강진료센터활성화와학교구강보건정책발전에기여한강릉원주대학교마득상교수가장관표창을수상하였으며,

-저소득노인을위한무료틀니,새터민치과진료등소외계층을위해치과진료를한대구보건대학교병원정호용치과원장과,

-요보호아동,장애인,외국인노동자등에게치과의료봉사를실시한박지은치과위생사가장관표창을수상하였다.

보건복지부변효순구강정책과장은“코로나19로인하여개인위생이더욱중요해진만큼구강관리를잘해야한다.”라며,“생활속구강관리수칙을잘지켜국민모두가‘건강한치아로건강한백세’를이룰수있기를기대한다.”라고밝혔다.

조인성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은“구강질환은한번발생하면원래의건강한상태로회복되는것이어렵고,오래방치할수록증상이악화되고의료비가증가한다.”라며,“한국건강증진개발원도구강관리의중요성을알리는데역할을다하겠다.”라고언급했다.

<붙임> 1. 2021년 제76회 구강보건의 날 포스터
2.「생활 속 구강 관리 수칙」 포스터
3.<당신의 건강한 구강관리 습관을 보여주세요>참여 잇기(챌린지)
4.제3기 대학생 구강건강 응원단(서포터즈)사진
5. 2021년 제76회 구강보건의 날 시도별 주요 행사계획
6.장관 표창 수상자 명단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