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이, 오늘(9일) 컴백..더 단단해진 위아이표 '아이덴티티 : 액션'[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위아이(WEi)가 시선을 압도하는 청량 카리스마로 가요계에 컴백한다.
위아이(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김요한, 강석화, 김준서)는 9일 오후 6시에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IDENTITY : Action (아이덴티티 : 액션)'을 발매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선미경 기자] 그룹 위아이(WEi)가 시선을 압도하는 청량 카리스마로 가요계에 컴백한다.
위아이(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김요한, 강석화, 김준서)는 9일 오후 6시에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IDENTITY : Action (아이덴티티 : 액션)’을 발매한다.
‘IDENTITY’ 시리즈의 마지막 앨범 ‘IDENTITY : Action’은 더 단단해진 위아이표 음악으로 위아이의 음악적 정체성과 방향성을 확고하게 담아냈다.
앞서 발매된 ‘IDENTITY’ 두 시리즈에서 거침없는 도전을 통해 시련을 극복하고 하나가 되어가는 과정을 담아내며 ‘4세대 대표 아이돌’로 성장한 위아이는 한층 강력해진 퍼포먼스와 업그레이드된 음악적 역량으로 ‘IDENTITY’ 시리즈의 세 번째 이야기를 선보인다.
타이틀곡 ‘BYE BYE BYE’는 진짜 자기 모습을 찾기 위해 모든 걸 버리고 떠날 수 있는 청춘의 패기와 도전 정신을 감각적으로 담아낸 곡이다. 특히 청량하고 쿨한 느낌의 비트와 중독성 있는 훅 멜로디가 장대현∙유용하∙김요한의 랩메이킹과 맞물려 곡의 몰입감을 더한다.
또 세븐틴, 더보이즈, 하성운, CIX 등 대세 아이돌들의 히트곡 퍼포먼스를 탄생시킨 안무가 최영준과 호흡을 맞춰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완성했으며, 뮤직비디오는 슈퍼주니어 D&E, 지코, 트와이스 등 다수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이기백 감독이 연출을 맡아 멤버들의 개성을 감각적인 영상으로 담아냈다.
뿐만 아니라 엑소, 트와이스, NCT 127, ITZY(있지) 등 K-POP 대표 아이돌의 촬영을 담당한 포토그래퍼 송시영이 앨범 재킷 포토 제작을 맡아 ‘IDENTITY : Action’ 앨범의 화려한 라인업을 완성했다.
이외에도 사랑하는 사람에게 자신의 모든 것을 다 건네고 싶은 마음을 ‘화이트홀’에 빗대어 표현한 모던 팝 발라드 ‘White Light (화이트 라이트)’, 사랑하는 사람과의 밀당을 매혹적인 사운드로 표현한 트렌디한 힙합 장르의 ‘Waitin’(웨이팅’)’이 수록됐다.
또 상대방을 바다에 비유한 재미있는 표현들이 가득 담겨 있는 청량한 분위기의 ‘OCEAN (오션)’, 루아이(팬덤명)를 상징하는 노랫말과 제목이 인상적인 따뜻한 스트링 사운드의 팬송 ‘16번째 별’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총 5곡이 음악 팬들의 눈과 귀를 매료시킬 전망이다.
청량함과 카리스마를 넘나드는 비주얼로 여름 가요계에 도전장을 내민 위아이가 미니 3집 ‘IDENTITY : Action’을 통해 새롭게 선보일 모습에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위아이는 오늘(9일) 오후 8시에 네이버 V앱 채널과 쇼핑 라이브에서 진행되는 팬 쇼케이스를 통해 전 세계 팬들과 만날 예정이며, 오는 10일 오후 6시에 방송되는 케이블채널 Mnet ‘엠카운트다운’ 무대로 앨범 활동을 시작한다. /seon@osen.co.kr
[사진]위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