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준상 "오디션 끝에 '비틀쥬스' 합류..힘들어 수백 번 후회하기도" [인터뷰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유준상(52)이 오디션 끝에 합류하게 된 뮤지컬 '비틀쥬스'에 대해 힘들어 수백 번 후회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유준상은 지난 8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S씨어터에서 뮤지컬 '비틀쥬스'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했다.
물론 유준상도 오디션을 통해 비틀쥬스를 따냈다.
오디션을 통해 한국의 첫 비틀쥬스가 된 유준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유준상(52)이 오디션 끝에 합류하게 된 뮤지컬 '비틀쥬스'에 대해 힘들어 수백 번 후회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유준상은 지난 8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S씨어터에서 뮤지컬 '비틀쥬스'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했다.
뮤지컬 '비틀쥬스'는 유령이 된 부부가 자신들의 신혼집에 낯선 가족이 이사 오자 이들을 쫓아내기 위해 유령 비틀쥬스와 벌이는 독특한 이야기다. 독특한 세계관으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팀 버튼 감독의 초기 대표작인 동명의 영화를 무대화 했다. 특히 전 세계 최초 라이선스 공연으로 선보인다.
유준상은 '비틀쥬스'에서 비틀쥬스 역을 맡았다. 비틀쥬스는 98억 년 묵은 저세상 텐션을 자랑하며 자신과 함께 이 세상을 발칵 뒤집을 유령친구를 만들고 싶어하는 정체불명의 악동이다. 죽은 자이지만 가장 살아있는 존재감 넘치는 캐릭터라고 볼 수 있다.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영화 '스프링 송'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열정 가득한 모습을 보여줬던 유준상이 한국의 첫 비틀쥬스로 낙점됐다. 물론 유준상도 오디션을 통해 비틀쥬스를 따냈다.
유준상은 "나를 많이 어필했다. 오디션 당시 주어진 대사와 노래를 계속 보여줬다. 그들이 원하는 게 있다면 컨펌을 받아서 보여줬다. 이건 당연히 해야한다고 생각한다. 그런 작업을 통해 캐스팅 됐다. 캐스팅에 대해 철저하다는 걸 느꼈다. 오디션을 정말 많이 봐왔지만, 더 열심히 했다. 오디션 당시 떨지는 않았다. '안 되면 어쩔 수 없지'라고 했었다"라고 밝혔다.
오디션을 통해 한국의 첫 비틀쥬스가 된 유준상이다. 그는 한국 무대에 전 세계 최초 라이선스 공연을 선보이는 '비틀쥬스'에 끌렸을까. 그는 "이 이야기가 주는 메시지가 명쾌하다. 삶이라는 게 죽었든 살았든 하나의 메시지를 보여주기 위해 비틀쥬스라는 유령을 통해 사람들에게 아주 재밌는 상황들을 만들어놓고 보게끔 만든다. 마지막에 메시지를 툭 던져주는 여행의 과정을 통해 코로나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의 마음 속에 의미있는 울림을 줄 수 있는 것 때문에 선택했다"라고 이야기 했다.
이어 "제가 앞으로 만들 영화는 꿈 속에서 본 죽음에 대한 몇 장면을 보고 시놉시스를 썼다. 죽음이 무엇인지 고민하던 차에 '비틀쥬스' 대본을 받았다. '죽음을 어떻게 이렇게 명쾌하게 담았지?'라고 생각했고, 재밌었다. '그럼 이 작품을 해봐야지'라는 생각을 했다"라며 "연습 들어간 다음에 수 백번 후회했다. 내가 어떻게든 이걸 이겨내야 한다고 스스로 다짐했다. 지금 보시다시피 상태는 좋아졌다. 이제는 그 힘든 시간들을 털어냈다"라고 덧붙여 웃음을 안겼다.
유준상은 "이야기가 주는 힘이 관객들에게 분명히 전달 될 것 같다. 미국식 코미디는 전혀 아니다. '비틀쥬스'는 세계 어디에서 펼쳐도 누구든 공감이 가능한 이야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며 "그 자체가 일단 재밌다. 유령이 인간 세상에 와서 자신의 이름을 세 번 부르면 모두가 자신을 볼 수 있는 그 상황 설정이 재밌다. 유령이면 다 될 줄 알았는데, 인간 삶처럼 자기 맘대로 하나도 되지 않는다. 그런 상황을 겪게 되면서 관객들 역시 상황 하나 하나 보면 재밌게 파고들지 않을까 싶다"라고 짚었다.
한편 '비틀쥬스'는 오는 18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개막한다.
인터뷰 ②로 이어짐
☞ 섹시 개그우먼 심각하게 부은 얼굴..아들 충격
☞ 전지현 이혼설..남편 최준혁 휴대폰 메시지 바꿨다
☞ 송가인, 원피스+하이힐로 청순 여신 자태
☞ '현빈♥' 손예진, 제주도에서 커플옷 입고..행복
☞ 남궁민 SNS 해킹? 러시아人 '게르과자' 누구?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경구?' 송윤아, 49세 생일 선물에 둘러싸여.."사랑합니다" [스타IN★]- 스타뉴스
- 섹시 개그우먼 심각하게 부은 얼굴..아들 충격- 스타뉴스
- 전지현 이혼설..남편 최준혁 휴대폰 메시지 바꿨다- 스타뉴스
- 송가인, 원피스+하이힐로 청순 여신 자태- 스타뉴스
- '현빈♥' 손예진, 제주도에서 커플옷 입고..행복- 스타뉴스
- 남궁민 SNS 해킹? 러시아人 '게르과자' 누구?-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Who' 美 빌보드+英 오피셜 차트 14주 연속 차트인..세계 양대 차트 인기 순항 - 스
- 방탄소년단 진, 아이돌픽 10월 3주차 베스트 남돌 1위..'5주 연속 No.1' - 스타뉴스
- 송가인, 독주는 계속된다..168주 연속 스타랭킹 女트롯 1위 - 스타뉴스
- 트리플스타, 사생활 논란 후 '두문불출'.."어제부터 식당 안 와"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