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윤석열 내일 '이회영 기념관' 개관식 참석..첫 공개 행사 행보
2021. 6. 8. 20:45
【 앵커멘트 】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내일(9일) 대표적인 독립운동가인 우당 이회영 선생 기념관 개관식에 참석하는 것으로 MBN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윤 전 총장이 한 단체의 공개 행사에 참석하는 건 퇴임 후 처음으로 앞으로 더 적극적인 정치 행보를 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황재헌 기자가 단독보도합니다.
【 기자 】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내일 오후 2시 대표적인 독립운동가 가운데 한 명인 우당 이회영 선생을 기리는 '이회영기념관' 개관식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윤 전 총장이 퇴임 뒤, 공개적인 장소에서 열리는 한 단체의 행사에 참석하는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윤 전 총장 측 관계자는 "서울 명동 인근 남산예장공원에 새로 만들어지는 이회영기념관 개관 행사에 윤 전 총장이 참석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회영 선생은 가산을 정리해 독립운동 자금으로 기부하고 1919년 신흥무관학교 설립을 주도했던 대표적인 독립운동가입니다.
이회영 선생의 손자인 이종찬 전 국정원장은 윤 전 총장의 아버지인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와 가까운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국민의힘 의원들과 잇따라 회동한 윤 전 총장은 독립운동가 관련 행사에 참석하며 자신의 정치 행보를 더욱 빠르게 이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MBN뉴스 황재헌입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군, 잔량 '화이자 백신' 그냥 버려…″백신 부족 사태에 부적절″
- 국정원에서도…성추행 적발 고위간부 파면
- 불법촬영 수사하던 공군경찰, ″차라리 나랑 놀지 그랬냐″
- [영상] 식당 2곳서 알몸난동 女 ″서비스 거부당해″
- 한예슬, 남자친구와 여유로운 스포츠카 데이트 '허니야, 불렀어?'[M+★SNS]
- 故손정민 친구에 고소당한 유튜버 ″나도 고소 시작″
- '유상철 추모' 홍혜걸, 폐암 고백…″제주 살이 중″
- '후라이드 치킨'대신 '행주'튀겨 배달한 가게…결국 영업중지
- 구안와사는 무슨 병? '강철부대' 오종혁 투병 고백
- ″제 감독님이 되어주세요″…'슛돌이' 이강인의 불발된 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