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잇, 2020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우수기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포츠 스타트업 ㈜스포잇(대표 권정혁)이 '2020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의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스포잇은 앞서 지난 4일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사회적기업가 페스티벌'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8일 전했다.
한편 ㈜스포잇은 16년간 프로축구선수로 활약했던 권정혁 대표가 은퇴 후 스포츠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9년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잇은 앞서 지난 4일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사회적기업가 페스티벌’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8일 전했다. 스포잇은 지난해 보인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2020년 우수 창업팀 우수상’(진흥원장상·상금 50만원)을 받았다.
한편 ㈜스포잇은 16년간 프로축구선수로 활약했던 권정혁 대표가 은퇴 후 스포츠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9년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은퇴 선수들의 제2의 삶을 돕고, 스포츠 소외계층에게 스포츠를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 유소년 축구 꿈나무들을 지원하는 프로축구연맹의 ‘K리그 드림어시스트’ 등 다양한 스포츠 사회공헌 활동에 집중하는 스포츠 분야의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purin@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예슬 가라오케 친구들' 주장한 '가세연' 공개 사진, 틀린 정보였다
- '슛돌이' 이강인 "내 첫 스승 위해 韓 축구 발전 노력…지켜봐주세요"[전문]
- '나혼산', 전현무 컴백 자축 "전회장님 웰컴"→이시언 "대박"
- 브레이브걸스 유정, 오프숄더로 뽐낸 청순·과즙美[★SNS]
- '컬투쇼' 초아 "달라진 외모? 메이크업 탓, 예전에는…"
- '비스' 박기량, 심수창 때문에 눈물 흘린 사연 "말 한마디 때문에"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