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선발리포트]'불운에 실책→홈런까지' 박정수, 두산 선발 데뷔전서 9실점 부진

김영록 2021. 6. 8. 20: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작은 불운이었다.

새로운 토종 선발로 내세운 박정수가 5회를 버티지 못하고 9실점하며 무너졌다.

박정수는 8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롯데 자이언츠 전에서 4이닝 동안 9실점(6자책)을 허용한 뒤 교체됐다.

다음 투수 조제영이 이어진 2사 만루에서 지시완에게 2타점 적시타를 허용, 박정수의 실점은 도합 9점이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두산 베어스의 경기가 8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렸다. 1회말 무사 1,3루 롯데 전준우에게 적시타를 허용한 두산 선발 박정수가 아쉬워하고 있다. 부산=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1.06.08/

[부산=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시작은 불운이었다. 여기에 스스로의 실책과 상대 타선의 맹타가 이어졌다.

김태형 두산 베어스 감독의 선발 고민이 길어질 듯 하다. 새로운 토종 선발로 내세운 박정수가 5회를 버티지 못하고 9실점하며 무너졌다. 첫 위기는 어떻게든 버텨냈지만 두번째, 세번째 위기는 막지 못했다.

박정수는 8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롯데 자이언츠 전에서 4이닝 동안 9실점(6자책)을 허용한 뒤 교체됐다. 삼진 6개를 잡아냈지만, 스스로의 실책 포함 8안타 2볼넷으로 무너져내렸다.

추재현의 맹타가 돋보였다. 1회에는 데뷔 첫 리드오프로 나선 추재현이 펜스 직격 2루타로 물꼬를 텄고, 손아섭 전준우가 연속 안타를 때려내며 선취점을 따냈다.

이어 정훈이 바깥쪽 빠지는 변화구를 방망이를 던져 맞춘 공이 2루수 키를 넘는 행운의 안타가 됐다. 이어 마차도의 희생플라이까지 순식간에 3-0.

두산의 반격도 만만치 않았다. 3회 안재석의 2루타와 신성현의 몸에 맞는볼로 만들어진 무사 1,2루에서 장승현의 인정 2루타, 정수빈의 적시타, 김인태의 희생플라이가 이어지며 단숨에 동점을 만들었다. 정수빈은 2루와 3루를 연속으로 훔치며 모처럼 스피드를 과시했지만, 추가점으로 연결짓진 못했다.

하지만 4회말 박정수 본인의 실책이 빌미가 돼 4점을 더 내주고 말았다. 2~3회를 무난하게 마친 박정수는 4회 선두타자 마차도의 1루쪽 땅볼 때 베이스 커버 과정에서 실책을 범했고, 뒤이어 한동희의 3루 강습 내야안타가 이어졌다. 3루수 신성현이 타구를 잡았다 놓친, 실책은 아니지만 아쉬운 수비였다.

다음 타자 김민수는 좌중간을 가르는 2타점 2루타를 때려냈다. 불운의 연속이었다. 이번에도 라이트 속에 공이 들어가면서 좌익수 김재환의 타구 판단 실수가 나왔다.

김민수는 폭투로 3루를 밟았고, 추재현의 시즌 3호 투런포 때 홈을 밟았다. 추재현은 초구에 자신있게 공을 잡아당겨 오른쪽 담장을 넘겼다.

박정수는 추가 실점 없이 4회를 마쳤지만, 5회 선두타자 정훈의 안타, 강로한의 볼넷으로 또다시 위기를 맞은 뒤 마차도의 삼진을 끝으로 조재영과 교체됐다.

3자범퇴로 넘긴 2~3회 투구수는 도합 24개에 불과했지만, 한번 위기에 빠지면 걷잡을 수 없었다. 1회 37구, 4회 25구, 5회에도 15구를 던졌다. 전체 투구수는 101개였다.

다음 투수 조제영이 이어진 2사 만루에서 지시완에게 2타점 적시타를 허용, 박정수의 실점은 도합 9점이 됐다.

부산=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여에스더♥’ 홍혜걸, 폐암 고백 “제주 요양 중”
이지혜 “가슴 성형 의혹에 비키니 입고 기자회견...겨드랑이 텄다”
박수홍, 父 망치 들고 집 문 두들겼다더니..결국 이사 “새 집주인 안아주셔”
지상렬, 장광 딸 미자와 결혼하나 “서로 알아가는 중…전성애도 승낙”
한예슬, 등 노출하자 의료사고 흉터가…“보상금 10억? 1억 받아”
비거리용 '고반발 골프 풀세트' 71%할인 '55만원판매' 3일간!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