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분석]'백쇼' 투구수 86개서 교체, 언더핸드 투수에 약한 타자 약점 파고든 '허파고'

김진회 2021. 6. 8. 20: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백쇼' 백정현(32·삼성 라이온즈)이 올 시즌 두 번째로 적은 투구수를 기록하며 교체됐다.

5이닝을 넘겨 승리투수 요건은 갖췄지만, 최근 선발등판 투구수와 비교했을 때 다소 이른 교체였다.

2회 2사 이후 한승택에게 좌전안타를 허용했지만, 후속 이진영을 투수 앞 땅볼로 유도한 백정현은 3회 삼자범퇴로 처리했다.

다행히 박찬호를 2루수 플라이로 유도했지만, 허삼영 삼성 감독은 백정현을 마운드에서 내리고 심창민으로 교체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 KIA와 삼성 경기. 삼성 선발투수 백정현이 투구하고 있다. 대구=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1.6.8/

[대구=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백쇼' 백정현(32·삼성 라이온즈)이 올 시즌 두 번째로 적은 투구수를 기록하며 교체됐다.

5이닝을 넘겨 승리투수 요건은 갖췄지만, 최근 선발등판 투구수와 비교했을 때 다소 이른 교체였다.

백정현은 8일 대구 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의 홈 경기에 선발등판, 5⅔이닝 4안타 4볼넷 1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투구수는 86개.

이날 1회는 다소 불안했지만, 무실점으로 막아냈다. 2사 이후 프레스턴 터커와 최형우에게 연속 볼넷을 내주며 2사 1, 2루 상황에 몰렸다. 그러나 후속 황대인을 루킹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2회 2사 이후 한승택에게 좌전안타를 허용했지만, 후속 이진영을 투수 앞 땅볼로 유도한 백정현은 3회 삼자범퇴로 처리했다.

4회 1사 이후 황대인에게 중전안타를 허용했지만 후속 김태진과 박찬호를 범타로 처리한 백정현은 5회 실점 위기를 잘 넘겼다. 선두 한승택에게 볼넷을 내준 뒤 이진영을 우익수 플라이로 잡아냈다. 1사 1루 상황에서 최원준에게 우전안타를 허용해 1사 1, 2루 상황에 몰렸다. 그러나 김선빈을 우익수 플라이, 터커를 3루수 파울 플라이로 유도하고 무실점으로 버텨냈다.

8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 KIA와 삼성 경기. 허삼영 감독이 박해민의 득점을 환영하고 있다. 대구=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1.6.8/

6회에도 마운드에 오른 백정현은 실점 위기에 몰렸다. 선두 최형우에게 볼넷을 내준 뒤 황대인을 중견수 플라이로 잡아냈다. 그러나 김태진에게 이날 첫 장타인 좌전 2루타를 얻어맞아 1사 2, 3루에 몰렸다. 다행히 박찬호를 2루수 플라이로 유도했지만, 허삼영 삼성 감독은 백정현을 마운드에서 내리고 심창민으로 교체했다.

투구수는 86개. 충분히 10개는 더 던질 수 있었다. 그러나 허 감독은 전력분석을 적용시켰다. 후속 한승택이 언더 유형의 투수에게 약하다는 분석 자료를 토대로 사이드암 심창민을 투입한 것. 한승택은 역대 언더 유형 투수에게 8타수 무안타를 기록 중이었다. 특히 한승택은 이날 백정현에게 1안타 1볼넷으로 강했다. 결국 허 감독의 투수 교체 타이밍은 적중했다. 심창민은 한승택을 우익수 플라이로 잡아냈다. 한승택은 잘 때렸지만, 타구가 우익수 라인드라이브성으로 향했다. 대구=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여에스더♥’ 홍혜걸, 폐암 고백 “제주 요양 중”
이지혜 “가슴 성형 의혹에 비키니 입고 기자회견...겨드랑이 텄다”
박수홍, 父 망치 들고 집 문 두들겼다더니..결국 이사 “새 집주인 안아주셔”
지상렬, 장광 딸 미자와 결혼하나 “서로 알아가는 중…전성애도 승낙”
한예슬, 등 노출하자 의료사고 흉터가…“보상금 10억? 1억 받아”
비거리용 '고반발 골프 풀세트' 71%할인 '55만원판매' 3일간!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