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 정상화 위한 포럼 '교육의힘' 출범

부산=김동기 기자 2021. 6. 8. 16: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에서 공교육 내실화와 부산교육 정상화를 위한 매머드급 포럼이 출범한다.

 교육, 문화, 예술, 체육, 경제 등 각계각층 부산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인사들은 오는 16일 오후 3시 유엔평화기념관 3층 컨벤션홀에서 '교육의힘' 포럼 창립을 선언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16일 창립하는 '교육의힘 포럼' 로고/사진=교육의힘
부산에서 공교육 내실화와 부산교육 정상화를 위한 매머드급 포럼이 출범한다. 

교육, 문화, 예술, 체육, 경제 등 각계각층 부산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인사들은 오는 16일 오후 3시 유엔평화기념관 3층 컨벤션홀에서 '교육의힘' 포럼 창립을 선언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교육의힘 포럼은 “그동안 우리 교육은 정권과 교육감의 이념과 성향에 따라, 교육정책이 180도 뒤바뀌는 것이 다반사가 되었고, 교육에 정치논리가 판을 치면서, 교육법정주의는 무시되기 일쑤였다”며, “내년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 교육감선거를 앞두고 이념적 포퓰리즘 교육정책을 제어하고, 공교육 내실화와 부산교육 정상화를 위한 가열찬 교육운동을 펼쳐나가겠다”며 창립 배경을 밝혔다.

공동대표로 참여하는 하윤수 전 부산교대 총장은 “지금 대한민국 교육은 우리 아이의 기초학력도 알 수 없는 ‘깜깜이 교육’, 학벌중시 풍토로 인한 ‘인성교육 실종’, 획일적 평등성에 경도된 ‘평둔화(平鈍化) 교육’, 빈익빈 부익부의 ‘교육양극화’로 위기상황에 직면해있다”고 진단하고, “이같은 4대 당면 문제를 타파하지 않고서는 미래교육을 향해 단 한발짝도 나아갈수 없다”고 경고했다.

이런 맥락에서, 하 전 총장은 “포럼을 통해 교육이 ‘고착’과 ‘고통’이 아니라 계층이동과 사회발전 등 미래를 여는 ‘사다리’가 되도록 하겠다”며,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공정하게 좋은 교육을 받고, 이를 통해 각자의 꿈을 실현하는 ‘개천에서 용이 날 수 있는 교육’을 만들고, 그 첫 출발점이 부산교육이 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교육의힘 포럼 이사장에는 김석조 전 부산광역시의회 의장이 맡았다. 공동대표로는 하윤수 전 부산교대 총장,  윤교숙 전 부산여성단체협의회 회장, 김남수 전 부산교대총동창회 사무총장, 신용화 미래비전협회 청년정책위원장 등이 맡았으며, 각계의 비중있는 원로 및 중견 인사들로 고문단과 자문위원단을 구성한다. 각 분야, 직능별 60여개의 대규모 분과위원회를 운영하며, 여기에는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하게 된다.

교육의힘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 교육정책 개발 및 교육환경 개선 사업 ▲지역 교육인프라 확대 및 교육복지 사업 ▲대정부·국회, 교육청·의회 정책건의·입법 사업 ▲지역사회, 언론사, 교육시민사회단체 연대 사업 등을 추진하며 ▲정기포럼, 토론회 및 세미나 ▲정책연구 및 여론조사 ▲간행물 발간 ▲공동 캠페인 활동 등을 활발히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머니S 주요뉴스]
"20대 몸매야"… 49세 최은경, 수영복 자태 '와우~'
"너무 예쁘잖아"… '꼬북좌' 유정, 섹시+청순 다 가졌네
최지우·고소영·한가인, '한예슬 가라오케 친구들'?
"인형이 계단에 앉아 있네"… 장원영, 올블랙룩
“성폭행 당할 뻔했다” 중요 부위 절단한 여성
16세 최연소 로또 당첨자, 7년 만에 돌연사… 사인은?
나체에 마스크만 쓰고 자전거 타기?… 2년 만에 재개
"A 회장이 지켜줘"… 김용호, 조여정 '저격' 진실은?
가스라이팅이 뭐야?… 서예지·김정현이 예시로?
열애설이 악재된 스타 1위 이승기… 이다인이 어때서?

부산=김동기 기자 moneys392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