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욱, K-뷰티 전도사 됐다..화장품 브랜드 '롬앤' 日서 인기

안진용 기자 2021. 6. 8. 16: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출신 김태욱 대표가 ㈜아이패밀리SC K-뷰티 전도사로 거듭났다.

㈜아이패밀리SC가 론칭한 글로벌 색조화장품 브랜드 '롬앤(rom&nd)'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해외 시청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출신 김태욱 대표가 ㈜아이패밀리SC K-뷰티 전도사로 거듭났다.

㈜아이패밀리SC가 론칭한 글로벌 색조화장품 브랜드 ‘롬앤(rom&nd)’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해외 시청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아이패밀리SC는 8일 “롬앤은 얼마 전 일본 최대 화장품 리뷰 플랫폼 ‘앳코스메(@cosme)’ ‘립스(LIPS)’ 등에서 세계 유명 화장품 브랜드는 물론 일본 자국 브랜드까지 제치고 립 부문 1위에 랭크됐다”며 “일본 저명 마케팅 매거진 ‘MarkeZine’의 ‘2021 상반기 트렌드 키워드’에서도 롬앤이 화장품 부문 톱3에 랭크됐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해 하반기에는 일본의 유명 패션 상업시설인 시부야109 운영회사가 만 15∼24세 여성을 대상으로 실시한 구매 선호도 조사 ‘SHIBUYA109Lab’에서 전 세계 화장품-스킨케어 브랜드 중 2개의 한국 브랜드가 상위권에 랭크되었다”며 “현재 일본 내 ‘로프트’ ‘플라자’ ‘도큐핸즈’를 비롯한 주요 H&B 및 드럭스토어 약 4000개 매장에 입점되었고, 온라인에서도 큐텐, 라쿠텐 공식몰을 중심으로 그간 난립하던 병행수입 상점들의 관리를 체계화하는 등 온라인 상점 입점을 현재보다 3배 이상 확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롬앤은 일본뿐만 아니라 립 제품 중심의 SNS 마케팅 전략을 시작으로 중국어권, 동남아권에도 진출했다. 또한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미국, 러시아, 중동, 유럽 등 20여 개국에 수출을 확대했다.

김 대표는 “온라인이 중심이 되는 타 국가와는 달리 일본은 오프라인 비중이 70%를 차지하는 만큼 매장 진열집기 위주의 완성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며, 대형 인플루언서의 롬앤 관심도가 높은 만큼 인플루언서와의 관계증진을 위한 인력 및 시스템 투입을 강화하고 로프트, 플라자 등 각 채널 브랜드와의 브랜딩 협업에 대한 투입을 늘려감으로써 장기적인 브랜드 안착에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안진용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