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줌人] '스위트홈' 남매→'오월의 청춘' 연인..이도현·고민시 설득력 더한 청춘신예

문지연 2021. 6. 8. 14: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작에서 남매로 만났던 두 배우가 차기작에서 곧바로 연인이 됐지만, 이 어색한 상황을 완벽히 설득시켰다.

5월 한달 시청자들 앞에 선보여지며 1980년 5월의 광주, 5·18 민주화운동의 한복판에 시청자들을 내려놓았던 KBS 2TV '오월의 청춘'(이강 극본, 송민엽 연출)이 8일 방송을 끝으로 종영한다.

'오월의 청춘'을 통해 차세대 신예 배우로 떠오른 이도현과 고민시 두 청춘 배우의 성장엔 한계가 없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전작에서 남매로 만났던 두 배우가 차기작에서 곧바로 연인이 됐지만, 이 어색한 상황을 완벽히 설득시켰다.

5월 한달 시청자들 앞에 선보여지며 1980년 5월의 광주, 5·18 민주화운동의 한복판에 시청자들을 내려놓았던 KBS 2TV '오월의 청춘'(이강 극본, 송민엽 연출)이 8일 방송을 끝으로 종영한다. 드라마는 이 시대를 살았던 청춘들의 이야기를 그리는 동시에 5·18민주화운동이 펼쳐졌던 광주의 상황을 그대로 시청자들에게 전달해 호평을 받았다.

운명처럼 서로에게 빠져버린 황희태(이도현)와 김명희(고민시)의 아련한 봄 같은 사랑이야기는 물론, 이로 인해 가슴 아픈 상황을 겪는 주인공의 모습까지 그려낸 이도현과 고민시를 향한 호평도 당연했다. 지난해 OTT를 사로잡으며 가장 뜨거운 신예로 떠올랐던 두 사람의 만남 만으로도 화제가 됐던 조합으로, 방송 시작 직후 구수한 전라도 사투리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면서도 절절한 감정연기까지 놓치지 않았던 고민시의 연기력이 합격점을 먼저 받았다.

여기에 이도현의 활약도 따라왔다. 이도현은 그동안 다소 강렬하거나 코믹한 연기를 보여줬지만, '오월의 청춘'에서는 로맨스를 완벽히 입으며 '차세대 로맨스킹'이라는 수식어까지 거머쥐는 등 '지금 가장 주목받는 신예'로 떠올랐음이 분명한 것.

이 두 배우의 연기력이 호평을 받은 데에는 전작 넷플릭스 '스위트홈'의 영향이 있었다. 두 사람은 '스위트홈'을 통해 피가 섞이지 않은 남매로 등장했었고, 차기작에서 곧바로 절절한 사랑을 나눠야 하는 연인으로 등장하는 것에 대한 시청자들의 거부감이 있을 가능성 역시 배제할 수 없었기 때문. 그러나 이도현과 고민시는 오직 연기력 만으로 시청자들을 전혀 다른 상황에 데려다 놓는 등 무서운 몰입감으로 화면을 압도했다.

최종회까지 총 12회를 이어오는 과정에서 한 번도 감정선을 놓치지 않은 집중력 역시 호평받기 충분했다. 배우들의 열연과 현실과 맞닿았던 5·18의 모습에 힘입어 '오월의 청춘'은 전국기준 5.7%(닐슨코리아) 시청률을 기록했고, 월화극 사이에서 선전하는 등 '티켓 파워'에서도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다.

강렬했던 캐릭터와 관계성까지 자유자재로 바꿔낸 배우들의 열연이 앞날에 대한 기대를 더 부르는 중. '오월의 청춘'을 통해 차세대 신예 배우로 떠오른 이도현과 고민시 두 청춘 배우의 성장엔 한계가 없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이지혜 “가슴 성형 의혹에 비키니 입고 기자회견...겨드랑이 텄다”
한예슬, 등 노출하자 의료사고 흉터가…“보상금 10억? 1억 받아”
박수홍, 父 망치 들고 집 문 두들겼다더니..결국 이사 “새 집주인 안아주셔”
지상렬, 장광 딸 미자와 결혼하나 “서로 알아가는 중…전성애도 승낙”
“김준희 남편도 접대부?” '가세연' 전지현→한예슬 이어 추가 폭로 예고
비거리용 '고반발 골프 풀세트' 71%할인 '55만원판매' 3일간!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