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2021 부산학생 온택트 스포츠 만남 축제' 개최

부산=김동기 기자 2021. 6. 8. 13: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8일부터 11월30일까지 부산지역 모든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21 부산학생 온택트 스포츠 만남 축제'를 개최한다.

이 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수업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의 체력을 증진하고 심리적 우울감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이 축제는 전국 최초로 교육청 자체(부산학교스포츠클럽지원센터 홈페이지) 온라인 학교스포츠클럽 플랫폼을 활용해 '스포츠 방역으로 코로나19를 이겨내자!'를 슬로건으로 열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8일부터 11월30일까지 부산지역 모든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21 부산학생 온택트 스포츠 만남 축제’를 개최한다./사진=부산교육청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8일부터 11월30일까지 부산지역 모든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21 부산학생 온택트 스포츠 만남 축제’를 개최한다.

이 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수업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의 체력을 증진하고 심리적 우울감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부산시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오프라인으로 개최하던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스포츠’로 실시한다. 이는 새로운 형태의 뉴노멀(New Normal) 학교스포츠클럽 대회다.

지난해에는 개인이 집에서 혼자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종목 위주로 진행되었지만 올해는 방역수칙을 최대한 준수하면서 최소규모로 교우들과 함께 어울려 할 수 있는 파트너십 종목으로 구성해 운영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레포형성(인간적 만남) 및 공동체의식을 함양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이 축제는 전국 최초로 교육청 자체(부산학교스포츠클럽지원센터 홈페이지) 온라인 학교스포츠클럽 플랫폼을 활용해 ‘스포츠 방역으로 코로나19를 이겨내자!’를 슬로건으로 열린다.

대회 종목은 스포츠클럽(11종목), 스포츠피트니스(6종목), 건강&환경 실천(1종목)등 3개 영역 18개 종목이다. 이 가운데 스포츠클럽 영역은 축구와 농구, 배구, 배드민턴, 탁구, 족구&세팍, 티볼, 댄스, 스포츠스태킹, 단체줄넘기, 육상 등 11개 종목이다. 스포츠피트니스 영역은 전문스포츠 종목과 연계한 사격과 복싱, 펜싱, 카바디, 스쿼트, 플랭크 등 6개 종목이며, 건강&환경 실천 영역은 쓰레기를 주우며 운동하는 ‘줍깅’종목이다.

특히, ‘줍깅’은 부산시 및 환경단체(생명그물) 플랫폼과 연계하여 운영하는 것으로서 건강도 지키고 환경도 지키는 1석 2조의 건강환경 실천 운동이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번 축제는 학생들에게 스스로 즐겁게 신체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위한 것이다”며 “학생들이 건강한 몸과 건강한 마음으로 코로나 블루를 극복할 수 있도록 운동을 생활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20대 몸매야"… 49세 최은경, 수영복 자태 '와우~'
“성폭행 당할 뻔했다” 중요 부위 절단한 여성
'이혼' 황정음 근황, 호텔 야외수영장서… 미모 여전
앞만 가린 거야?… 화사, 등이 뻥 뚫린 티셔츠 '헉'
길거리에서 성관계 시도 남녀… "차에서 하려다"
"성형한 거 아니다"… 유아 얼굴이 어때서?
나체에 마스크만 쓰고 자전거 타기?… 2년 만에 재개
"A 회장이 지켜줘"… 김용호, 조여정 '저격' 진실은?
가스라이팅이 뭐야?… 서예지·김정현이 예시로?
열애설이 악재된 스타 1위 이승기… 이다인이 어때서?

부산=김동기 기자 moneys392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