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만 400억 넘는 MLB 최고 스타.."종아리 부상 여전히 기약이 없다"

나유리 2021. 6. 8. 11: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이저리그(MLB)를 대표하는 LA 에인절스의 간판 스타 마이크 트라웃.

트라웃은 지난달 19일(이하 한국시각) 부상자 명단(IL)에 올랐다.

5월 18일 경기 도중 종아리 통증을 호소해 교체됐던 트라웃은 이튿날 10일짜리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당시에는 복귀까지 6~8주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됐다.

에인절스는 트라웃이 부상을 당한 이후 치른 19경기에서 9승10패에 그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크 트라웃.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메이저리그(MLB)를 대표하는 LA 에인절스의 간판 스타 마이크 트라웃. 종아리 부상으로 전열에서 이탈한지 한달 가까운 시간이 흘렀지만, 여전히 복귀 시점에 대한 기약이 없다.

트라웃은 지난달 19일(이하 한국시각) 부상자 명단(IL)에 올랐다. 5월 18일 경기 도중 종아리 통증을 호소해 교체됐던 트라웃은 이튿날 10일짜리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당시에는 복귀까지 6~8주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됐다.

하지만 여전히 차도가 없는 상황이다. 8일 '스포츠넷' 보도에 따르면 트라웃은 복귀 시점을 아직 확정하지 못하고 있다. 트라웃은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종아리 상대가 조금씩 좋아지고는 있다. 근육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곧 조깅을 시작하고 싶은데, 언제 시작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기술 훈련도 언제 재개할 수 있을지 잘 모르겠다. 러닝머신을 조금씩 걷고 있지만 세게 뛰지는 못한다"며 아쉬워했다.

트라웃은 또 "지금까지의 재활 진행 과정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지난 며칠간 차도가 있었다. 달리기를 시작하게 되면 경기 출장 시기를 생각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조심스레 전망했다.

부상 당시 트라웃은 출루율 0.466, OPS(출루율+장타율) 1.090에 8홈런-18타점으로 메이저리그 최상위권 활약을 펼치고 있었다. 4월에는 월간 타율 4할2푼5리로 자신의 빅리그 커리어 중 최고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그러나 트라웃이 빠진 자리는 생각보다 커 보인다. 에인절스는 트라웃이 부상을 당한 이후 치른 19경기에서 9승10패에 그치고 있다. 트라웃은 "우리가 다득점 경기를 하면 다음날 타선이 침묵하는 경기가 많은 것 같다. 벤치에 앉아만 있으니 힘들다"며 아쉬움을 토로했다.

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이지혜 “가슴 성형 의혹에 비키니 입고 기자회견...겨드랑이 텄다”
한예슬, 등 노출하자 의료사고 흉터가…“보상금 10억? 1억 받아”
박수홍, 父 망치 들고 집 문 두들겼다더니..결국 이사 “새 집주인 안아주셔”
지상렬, 장광 딸 미자와 결혼하나 “서로 알아가는 중…전성애도 승낙”
“김준희 남편도 접대부?” '가세연' 전지현→한예슬 이어 추가 폭로 예고
비거리용 '고반발 골프 풀세트' 71%할인 '55만원판매' 3일간!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