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신한카드, '직방'서 월세 카드 납부 서비스 개시 外

2021. 6. 8. 03: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카드가 부동산 플랫폼 직방에서 신용카드로 월세를 납부할 수 있는 '월세 카드 납부 서비스'를 시작했다.

직방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해당 서비스를 신청하면 임차인은 계좌에 잔액이 부족해도 신용카드로 먼저 월세를 납부하고 추후 카드 결제일에 대금을 결제할 수 있다.

두 회사는 7월 31일까지 직방 앱에서 서비스를 신규 신청한 모든 고객에게 3개월간 이용 수수료 1%를 캐시백해 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카드, ‘직방’서 월세 카드 납부 서비스 개시

신한카드가 부동산 플랫폼 직방에서 신용카드로 월세를 납부할 수 있는 ‘월세 카드 납부 서비스’를 시작했다. 직방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해당 서비스를 신청하면 임차인은 계좌에 잔액이 부족해도 신용카드로 먼저 월세를 납부하고 추후 카드 결제일에 대금을 결제할 수 있다. 두 회사는 7월 31일까지 직방 앱에서 서비스를 신규 신청한 모든 고객에게 3개월간 이용 수수료 1%를 캐시백해 준다.

■교보생명, ‘질문 2, 3개면 가입’ 종신보험 2종 선봬

교보생명이 고령자와 유병자를 위한 간편 가입 종신보험 2종을 7일 선보였다. ‘(무)교보실속있는간편가입건강플러스종신보험’은 3가지 질문에 답하면 가입할 수 있다. 주 계약을 통해 사망과 12종의 주요 질병을 평생 보장한다. 가입 연령은 30∼69세다. ‘(무)교보실속있는초간편가입종신보험’은 2가지 질문에만 답하면 가입할 수 있다. 주 계약을 통해 사망을 평생 보장한다. 22종의 특약을 통해 다양한 질병과 재해를 추가로 보장받을 수 있다. 가입 연령은 30∼73세다. 두 상품 모두 ‘저해지환급금형’을 선택하면 50% 수준의 해지환급금을 돌려받는 대신에 보험료는 10∼15%가량 낮아진다.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펀드 수탁액 10조 넘겨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연금펀드 수탁액이 10조 원을 넘었다고 7일 밝혔다. 1일 현재 미래에셋의 연금펀드 수탁액은 10조1000억 원으로 연금저축 등 개인연금 펀드와 퇴직연금 펀드가 각각 4조2000억 원, 5조9000억 원을 차지한다. 연금펀드 운용사 중 가운데 최대 규모로, 업계 전체 연금펀드 수탁액(36조9000억 원)의 30%에 육박한다. 특히 ‘미래에셋 타깃데이트펀드(TDF) 시리즈’는 올해 금융투자업계 전체 TDF에 들어온 자금의 절반에 해당하는 8300억 원이 유입됐다. 이 시리즈는 목표 시점에 원금 손실이 최소화되도록 기대 수익률과 손실 회복 기간 등을 고려해 투자한다.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