벵거 교수님의 말씀, "프랑스, 유로 최강 우승후보..잉글랜드도 위협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르센 벵거 전 아스널 감독이 예측하는 유로 2020 우승 후보는 어디일까.
벵거 감독은 6일(한국시간) 영국 '스카이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유로 2020 우승팀을 예측했다.
벵거 감독의 예측이 아닐지라도 프랑스는 명백한 우승후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김대식 기자 = 아르센 벵거 전 아스널 감독이 예측하는 유로 2020 우승 후보는 어디일까.
벵거 감독은 6일(한국시간) 영국 '스카이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유로 2020 우승팀을 예측했다. 벵거 감독은 프랑스를 선택했다. 그는 "프랑스는 단순한 우승후보가 아니라 최강 우승후보다. 우승후보라는 말은 부족하다. 그들은 월드컵에서 우승한 팀이다. 은골로 캉테, 폴 포그바, 카림 벤제마. 앙투완 그리즈만 등이 있으며 킹슬리 코망, 우스망 뎀벨레도 잊어선 안된다"고 말했다.
이어 "프랑스는 다른 국가대표팀에서는 주전으로 뛸 수 있는 선수들을 벤치에 11명이나 데리고 있다. 프랑스가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세계 챔피언이 됐고, 정점을 찍었다는 팀이라는 걸 부정할 수는 없다. 아직도 팀이 성장하고 있다. 젊은 선수단을 데리고 있으며, 핵심 선수들이 여전히 어리다"고 설명했다.
벵거 감독의 예측이 아닐지라도 프랑스는 명백한 우승후보다. FIFA 랭킹 2위를 달리고 있으며 유로 2016 준우승, 2018 러시아 월드컵 우승으로 최근 국제대회 성적이 가장 좋은 국가다. 게다가 벤제마까지 합류하면서 전력이 더욱 강해졌다. 다만 조별예선에서 독일과 포르투갈와 함께 묶여 죽음의 조에 편성된 만큼 초반부터 전력을 다해야 한다.
벵거는 프랑스를 견제할 수 있는 팀으로는 잉글랜드를 선정했다. 그는 "잉글랜드가 프랑스를 위협할 수 있는 팀이다. 그들도 최고의 선수를 보유하고 있다. 일메이슨 마운트, 필 포든, 잭 그릴리쉬 그리고 데클란 라이스 같은 일부 선수는 어리지만 조던 헨더슨 같은 경험 많은 선수도 보유하고 있다. 충분히 프랑스와 경쟁할 수 있다"고 밝혔다.
잉글랜드가 역사적으로 국제대회에서 성적을 내지 못한 건 사실이나 이번에는 분명 우승후보 중 한 팀이다. 러시아 월드컵 4위를 달성했던 멤버들이 여전히 굳건하며 젊은 선수들의 성장이 눈에 띄었다. 이번 시즌 유럽대항전에서도 프리미어리그 팀들이 좋은 성적을 냈고, 그 중심에 잉글랜드의 젊은 재능들이 많았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