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비스포크X서태지 컴백홈' 유튜브 1000만뷰 돌파

윤정훈 2021. 6. 7. 18: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일기획은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광고가 유튜브 조회 수 1000만건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이슬기 제일기획 CD는 "많은 제품을 한 편의 광고에서 보여줘야 하기 때문에 뮤직비디오와 같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만들고자 했다"며 "컴백홈 노래와 광고 메시지가 잘 맞아떨어져 소비자들의 감성을 저격한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이번 광고는 영상이 공개된 지 3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건을 돌파했고, 영상에 달린 댓글들도 700여개가 넘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스포크에 X세대 향수 담은 서태지 노래 광고음악으로 써
세상에서 가장 나다운 공간인 집으로 돌아가자 메시지 담아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제일기획은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광고가 유튜브 조회 수 1000만건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서태지와 아이들의 ‘컴백홈’을 배경음악으로 쓴 것이 특징이다. X세대에게는 향수를, MZ세대에게는 힙한 감성을 자극했다는 평가다.

(사진=제일기획)
영상에는 컴백홈 노래에 맞춰 삼성전자의 세탁기, 냉장고, 로봇청소기 등 다양한 가전제품이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는 듯한 모습이 그려진다. 이와 함꼐 ‘세상에서 가장 나다운 공간인 집으로 돌아가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슬기 제일기획 CD는 “많은 제품을 한 편의 광고에서 보여줘야 하기 때문에 뮤직비디오와 같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만들고자 했다”며 “컴백홈 노래와 광고 메시지가 잘 맞아떨어져 소비자들의 감성을 저격한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이번 광고는 영상이 공개된 지 3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건을 돌파했고, 영상에 달린 댓글들도 700여개가 넘는다. 삼성전자는 광고에 등장한 12개 품목의 스핀 오프 영상을 별도 공개하기도 했다. 비스포크 캠페인은 앞으로도 가전제품 그 이상의 라이프스타일이란 컨셉을 바탕으로 MZ세대가 선호하는 컬쳐, 콘텐츠와의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확대할 예정이다.

윤정훈 (yunright@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